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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영테크

이 회사는 1989년 자동차부품생산을 주업으로 설립된 회사입니다.

무려 1,000여종 이상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데 자체개발한 Progressive 금형 및 트랜스퍼 자동화 공정으로

자동화 시스템 구축을 통하여 품질과 가격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기업입니다.

 

구영테크와 미국의 현대차 그리고 현지 협력업체에 부품을 납품가능한 이유는 중국과 미국의 현지 법인에서

부품을 생산하기 때문입니다.

 

 

구영테크주가와 그 방향성, 전망에 대하여 알래 내용을 참고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영테크의 시가총액은 1,106억원으로 코스닥 순위 797위입니다.

상장주식수는 26,394,174로, 외국인보유주식수는 738,399로 소진율은 3%가 조금 안됩니다.

 

52주 최고가는 3,995원이며, 최저가는 883원입니다.

동일업종 PER은 48.83배 입니다.

 

뉴스를 통하여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기아차와 애플의 애플카 협력소식으로 자동차 부품주인 구영테크가

가격제한폭까지 불기둥을 보였습니다.

 

 

위 차트를 보면 구영테크의 3일 장 초반 3200원까지 오르며 상승세를 보여주더니, 거래는 3,865원에

마쳤습니다. 4일인 오늘은 이미 가격제한폭까지 상승하였으며, 전일 대비 29.92%가 오른 3,995원을 기록으로

30분만에 상한가를 찍었습니다.

 

구영테크의 상승을 부추긴 보도내용은 기아와 애플이 이번달에 애플카 생산을 위한 4조원 규모의 정식계약을

체결할 계획의 내용으로 자동차 부품 관련주들의 매수세가 몰리게 되었습니다.

 

 

 

더 정확하게 말하면 기아자동차의 미국 공장 근처에 구영테크 자사 미국 공장을 보유하고 있기에,

기아차가 위탁생산을 맡게 될 경우 협력성이 용이 하다는 판단들이 쏟아 지면서 주가가 올랐습니다.

무려 최근 3거래일 동안 각각 6%, 12%, 30%가 상승하였습니다.

 

구영테크가 위험할수도 있다는 말이 많으나 구영테크는 미국 자동차 협력업체에 제품을 납품하고 있는

자체 생산 능력과 생산능력을 가지고 있는 회사로 현대자동차에도 납품을 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부품주들은 구영테크뿐 아니라 만도, 상신브레이크, 동원금속, 화신, 한온시스템 등도 52주 신고가를

기록하면서 글로벌 전기차 시대의 자동차 부품사에서도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듯 합니다.

 

 

매출액은 크지는 않지만 매년 상승을 하고 있는 모습니다.

당기영업이익은 50억대를 유지하고 있으나, 지난해 3분기 영업이익은 적자인 부분이 보이네요

부채비율을 매년 조금씩 줄여 나자고 있었으나 지난해는 다시 부채비율이 높아졌습니다.

주당 배당금은 2017년 47원, 2018년 30원, 2019년 30원을 배당하였습니다.

 

실제로 기아차가 애플카와 협력이 확정이 된 것은 아니나 시장에선 이미 확정된 분위기로 가고 있습니다.

외국인의 대량매수와 개인들의 많은 매도를 본다면 유의깊게 지켜볼 필요는 있겠습니다.

상한가가 풀렸다 말았다를 반복하였기에 조정기를 거치지 않을까 하는 우려도 되긴 합니다.

 

 

개인 매수세가 강세를 보이면서 자동차 부품주 대장주로 부각되어 사랑 받고 있는 구영테크입니다.

뉴스의 기대만큼 이슈처럼 좋은 방향으로 잘 이어나가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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