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화신정공

 

개요

화신정공은 자동차용 샤시부품이나 정밀가공부품, 보수용부품을 개별품 형태와 모듈품 형태로 생산하여 완성체

업체에 납품을 하고 있으며 다양한 계열사에 그 부품협력업체에 원소재를 가공후 판매중입니다.

지난 1981년 설립되어 자동차 정밀 가공품을 생산하는 업체로 아래에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현재 전기차 포터(포터EV)의 인기가 좋다보니 사고싶어도 상당한 시간을 기다려야 하는 지경입니다.

화신정공은 정밀가공품인 알루미늄 부품과 경령화를 통하여 포터EV에 적용하여 양산중에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차세대 기아자동차의 전기차나 하이브리드 자동차에도 해당 부품을 개발하여 양산 계획중에

있어 향후 성장성이 높은 업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는 계속 친환경 자동차의 글로벌 추세에 맞추어 전기차량 신사업체를 구축하였습니다.

화신정공의 시가총액은 684억원으로 코스악 1180위 정도에 머물러 있습니다.

 

발행주식은 3600만주 이상으로 이중에 외국인이 30만주 정도만 보유중입니다.

이 업체의 52주 최고가는 2475원이며, 최저가는 941원입니다 

 

재무상태

매출액은 계속 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영업이익과 당기 순이익도 눈에 띄게 좋아지고 있습니다.

 

 

 

부채비율은 살짝 늘어난 것도 현재 개발중인 자동차 부품관련으로 보입니다.

많은 비중으로 부채가 늘어난 것이 아니라 적당해 보입니다. 시총대비 재무상태는 상당히 안정적입니다.

거기다 매년 배당을 통하여 주주님들을 기쁘게 해 드리고 있네요

 

 

거래처인 현대차와 현대모비스 등이 있습니다. 잘나가는 기업에 납품을 하다보니 망할 위험성은 낮습니다.

부품의 제조 업체다 보니 자동차의 구성품인 샤시부품과 정밀가공부품, 보수용부품을 생산하는데, OEM 방식으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매출의 비중은 샤시부품이 3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화신정공의 생산 부품

 

상반기 국내 생산과 수출이 감소하여 불안한 상황을 보였으나, 순이익이 지난해 40% 증가를 하였습니다.

올 하반기 신차수출이 더 늘어가게 되면 매출액은 더 늘어날 전망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로나 침체를 중국이 회복함에 따라 자동차 수요가 빠르게 회복중에 있습니다.

특히 이 업체의 수동미션모듈과 초정밀가공품은 견고하고 품질 좋기로 유명했습니다.

 

다만 부품의 생산 과정에서 단순근로를 할 사람의 인력난이 부족하여 난항을 겪기도 하였는데 몇년전 스마트 시스템

구축을 통하여 이런 문제를 개선하여, 무거운 부품을 직접 들고 나르는 것 보다 로봇이 힘든 작업을 대행해 주고 있는

상황이라 근무여건이 많이 개선된 업체입니다.

 

 

주가

지난 해 코로나시기를 겪고 나서 꾸준히 우상향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일봉차트가 상당히 좋은 방향으로 가고 있네요

 

 

얼마전 최고가를 찍고 다시 가격 조정을 거치고 있습니다.

3월달에 60일선을 눈여겨 보고 있다가 나름 익절을 하고 나와서 기분이 좋았던 기억이 나네요

 

이즈음에 양지사와 신라섬유도 눈여겨 보고 있던 시기라 확실한 기억이 나는 군요

차트상으로 보면 상승 구간이 이제 시작 될 것으보 보이기도 합니다.

 

기아의 EV6 출시로 인하여 그동안의 기대감도 있겠지만 제네시스 전기차 GV70과, 국내 전기차량과 하이브리드

차량에 부품을 공급해 왔습니다. 여기까지만 보더라도 미래 모빌리티 산업의 공급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기업입니다.

거기다 테슬라에도 부품을 납품하고 있어 테슬라 관련주로도 불리고 있죠

 

테슬라에서까지 부품을 가져다 쓸 정도면 이 기업의 기술력은 이미 엄청난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봐야 합니다.

현재 주가는 아직도 많이 저렴하다고 보입니다.  글로벌 전기차의 시대는 아직 시작도 하지 않았습니다.

 

 

이엔플러스 여러분들의 생각은?

이엔플러스 개요 2003년 이엔플러스는 스타코 소방사업을 인적 분할후 설립하였습니다. 이 회사는 현재 고가사다리차, 소방차 등을 제조하여 조당청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소방기업으로는 유일

mindor.tistory.com

 

 

삼성제약 주가 고전을 면치 못한다고 생각한다면

삼성제약 주가 1. 개요 삼성제약은 그 역사가 아주 오래된 기업입니다. 1929년 삼성제약소에서 출발하여 현재는 26개의 계열사가 있습니다. 하루에 세번 들여다 본다는 뜻으로 이름을 지었다고 하

mindor.tistory.com

 

 

KR모터스 외 회사의 주가방향성?

KR모터스 코라우그룹으로 2014년 3월 19일자로 편입된 오토바이 제조가 주사업인 회사입니다. 중요한 것은 독자기술개발로 고배기량 엔진기술력을 보유하고 있기에 국내 유일하게 50cc~700cc급까지

mindo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