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금융

KR모터스 외 회사의 주가방향성?

정보 공화국 2021. 3. 8. 14:10

KR모터스

코라우그룹으로 2014년 3월 19일자로 편입된 오토바이 제조가 주사업인 회사입니다.

중요한 것은 독자기술개발로 고배기량 엔진기술력을 보유하고 있기에 국내 유일하게 50cc~700cc급까지

풀라인업을 갖추고 있는 경쟁력 있는 회사입니다.

 

 

특히나 고배기량 오토바이 제조가 가능하기에 수출을 대비한 마케팅을 활발히 펼쳐 왔으며,

국내에선 자체 유통망으로 시장점유율 20%를 차지할만큼 경쟁력 있는 기업입니다.

 

시가총액은 1,245억원으로 시가총액순위 코스피 716위입니다.

상장주식수는 9천 6백만주 이상으로 외국인 보유주식은 무려 4400만주로 소진비율이 50%가까이 됩니다.

52주 최고가는 1,630원, 최저가는 425원입니다.

 

얼마전 그린모빌리티 지분 30만주 가까이 취득하였습니다.

잘 아시다시피 그린모빌리티는 국내 최초의 환경부 전기이륜차 보급사업자로 지정되었되었죠

 

음~ 재무상태를 보니 매출액은 늘어나는데 반하여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상황이 좋지 않네요

게다가 부채비율이 점점 높아 지고 있습니다.

물론 지난해 영업이익은 2019년 대비 약 40억정도가 흑자전환이긴 합니다.

 

전기차 관련주인 KR모터스의 바이크 종류는 스쿠터, 아메리칸, 레플리카, 네이키드 등의 모델로 세계 여러나라로

수출을 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효성기계중공업을 모체로 하는 기업이다보니 기술력은 정말 좋은 회사임은 인정해야 합니다.

다만 대림(DAERIM)오토바이에 비하여 인지도는 떨어지지만 그래도 정말 많이 성장하였습니다.

 

 

KR모터스는 국내 유일의 다기통 모터사이클 자체생산 메이커를 가지고 있는데다 얼마전 그린모빌리티 주식을 대량

매입하면서 최대주주로 등득하였습니다. 무려 22억원에 인수를 하였습니다.

그린모빌리티 최대주주가 되었다는 것은 친환경 전기자동차의 신기술 보유회사에 장기 투작 목적을 밝힌것이죠

 

 

 

그린모빌리티의 이륜전기차 기술력인 특허 6건을 비롯하여 총 28개의 지식 재산권을 확보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자율 배송차나 소형 사륜차의 독보적인 기술력은 업게에서도 인정을 받고 있는 회사입니다.

이런 회사에 최대 주주가 되었으니 그 시너지가 주가에 미치는 영향력은 반드시 있습니다.

 

이제 국내 전기차등 연구개발과 생산에 집중 할 것으보 보입니다.

하기사 이미 2009년도에 전기이륜차 개발관련하여 국책사업자로 지정된바 있는 KR모터스입니다.

아마 전기이륜차의 양산을 통하여 국내관공서와 지차체, 그리고 세계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오토바이를 좋아하다보니 KR모터스 동전주일때부터 지켜봐 왔습니다.

현재 조정을 거쳐 많이 주가가 빠진 상태이긴 합니다.

18년부터 시작한 신규사업인 중고차 수출이 자리를 슬슬 잡을때가 되어 갑니다.

 

시총이 그다지 크지 않으니 주의해야 할 부분이나 환경을 생각한 전기이륜차의 미래는 상당히 밝습니다.

중국과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의 수요만 보더라도 그 성장력은 엄청나다고 판단됩니다.

다만, 오토바이의 수요는 일부 계층에 한정될 수 있는 점은 단점인것을 참고하여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신성델타테크주가 그 가치를 보겠습니다

신성델타테크 주가 이 회사는 총 11개의 계열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1987년 11월 설립되었으며 동사 및 동사의 종속회사는 세탁기, 에어컨, 냉장고, 자동차, 전기자동차, 2차전지 부품 제조업, 통합

mindor.tistory.com

 

 

컴투스 - '낚시의 신' 게임을 만든 회사입니다.

컴투스 이 회사는 모바일게임 개발과 공급을 주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노바코어, 데이세븐, 베이징 레이모바일 등의 7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요 게

mindor.tistory.com

 

 

이스타코 이재명과 무슨 상관이 있나?

이스타코의 주 업종은 부동산매매업으로 부동산업 및 임대업종으로 1980년 설립하여 1988년 상장한 회사로, 2003부터 분양 사업의 어려움으로 미 분양된 이스타코 소유의 오피스텔과 상가등의 임

mindo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