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건강

가스모틴정5mg 위장약, 소화제

정보 공화국 2023. 5. 4. 01:41

 

오늘은 위장약이나 소화제로 많이 사용되는 가스모틴정 5mg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웅제약에서 생산 중인 전문의약품으로 의사의 처방을 통해 복용하는 약으로 흰색의 장방형 필름코팅정으로 DW식별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성분과 작용기준

 

 

모사프리드시트르산염수화물 5.29mg을 통하여 기능성소화불량으로 인한 속쓰림과, 구역, 구토 증상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작용기전을 보면 위장운동 촉진으로 속 쓰림과, 구역, 구토 등의 기능성 소화불량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위장 운동을 활바하게 해 주기에 위장운동 개선제라고도 불리며, 기능성 소화불량 증상 진단은 속이 불편하고 복부팽만감이 심해서 병원을 찾아 초음파와 내시경을 하였는데 별다른 증상을 보이지 않은 경우를 의미합니다.

 

모사프리드 성분이 위에 도착하면 세포토닌이란 수용체가 위장관에 있는데 이를 자극하여 아세틸콜린 이란 호르몬물질 분비를 촉진시켜 장의 수축력이 증가하고 위장운동 촉진에 도움이 됩니다. 위장운동이 원활하게 되면서 위에 있는 음식물의 소화가 빨라지고 배출이 순조롭게 되는 것입니다.

 

복용방법

 

 

이 약은 하루 세 번을 식전 또는 식후 복용을 합니다. 다만 의사의 별도 처방이 있다면 그에 따라 복용방법을 정확하게 준수하는 것이 당연합니다. 가스모틴정 5m은 부수거나 가루 내지 않고 그대로 물과 함께 복용을 합니다. 만약 이 약을 약 2주 정도 복용을 하였음에도 증상의 개선이 되지 않는 경우 복용 중지 후 다른 치료 방법을 강구해야 합니다.

 

그리고 임산부나 그 가능성이 있는 여성의 경우 이 약의 복용을 권장하지 않으나 이 약을 복용하는 것이 그 어떤 이유보다 이익이라는 전문가의 판단이 있을 경우 복용 처방이 내려질 수 있습니다.

 

부작용

 

 

- 일반적인 부작용은 설사, 묽은 변, 호산구 증가, 중성지방 수치 상승이 생길 수 있습니다. 

- 흔하지 않은 이상반응으로 구갈, 복통, 구토, 권태감, 황달, 백혈구 감소, 어지러움, 두통, 졸음, 소화불량, 유즙분비 과다 등이 생길 수 있으니 꼭 알고 있어야 합니다.

 

주의사항

다만 가스모틴정을 복용하면서 멀미약으로 사용되는 브롬화부틸스코폴라민 성분의 항콜린약을 복용하는 경우 오히려 위장관 운동 억제를 하기에 이 약의 효과를 감소시킬 수 있음으로 주의해야 합니다. 

 

이 약은 일반소화제와 다르게 소아가 복용을 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일반인 대비 고령자는 생리기능 저하고 인해 복용량을 조절해야 할 수 있습니다.

 

다른 글 보기

 

배아플때 대처법 이대로 해 보세요.

살면서 배 아픈 증상은 그 어느 누구에게나 나타날 수 있는 증상으로 매번 약을 먹을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그리고 배가 아픈 이유가 위산의 과도한 분비에 의한 것인지, 경련성 복통인지, 불안

mindor.tistory.com

 

생장환과립 변비약 설명

오늘은 약국에서 판매 중인 생장환과립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갈색의 과립제로 변비 증상 개선제로 생각보다 효과가 빠르고 부작용이 적은 약입니다. 성분과 작용기전 - 센나열매 49

mindor.tistory.com

 

백초시럽 6천원에 구매

약국에서 판매하는 백초 시럽은 많은 엄마들이 좋아하는 약입니다. 엄마가 먹는 게 아니고 아이들 때문에 백초 시럽 사게 되는 것이데 보통 6천원 정도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누군가는 편의점에

mindo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