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백초시럽 6천원에 구매

정보 공화국 2022. 10. 14. 02:22

 

약국에서 판매하는 백초 시럽은 많은 엄마들이 좋아하는 약입니다. 엄마가 먹는 게 아니고 아이들 때문에 백초 시럽 사게 되는 것이데 보통 6천원 정도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누군가는 편의점에서 판매를 한다고 맘 카페에 써 놨는데 편의점에선 절대 팔 수가 없다고 하네요. 일반의약품이라 약국에서만 구입이 가능하다고 하니 헛걸음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백초 시럽을 아이들에게 먹이는 이유는 소화불량과 배앓이에 먹이고 있습니다. 화학성분이 아닌 한약성분을 이용하여 부작용도 거의 없으며 아이들의 설사, 묽은 변, 구토, 과식 등의 건위제, 지사제 용도로도 사용합니다.

 

아이들은 아무렇지 않게 "나 배 아파"를 자주 얘기하죠. 아이들은 소화가 안 되는 증상도 배 아프다고 표현하고, 배고픈 증상도 배아프다고 얘기할 때가 많아서 잘 들어봐야 합니다.

 

배가 아프다고 하면 매실액이나 콜라보다는 백초를 먹이는 게 마음도 안심되고 효과가 빠른 편입니다. 백초의 성분을 보면 아선약, 육계, 황금, 황련, 황백 등의 한약이 들어갑니다.

 

 

백초 시럽은 병으로 된 것도 있는데 플러스의 경우 개별 포장이 되어 있어 휴대성이 좋아 사용이 훨씬 편안합니다. 물론 아이들 뿐 아니라 어른이 먹어도 되는 정장제입니다.

 

 

백초 시럽은 성인과 15세 이상은 1회 10ml 복용, 11~15세는 6.5ml, 8~10세는 5.0ml, 5~7세는 3.5ml, 3~4세는 2.5ml, 1~2세는 2.0ml를 하루에 세 번 식후 복용하면 됩니다.

 

너무 자주 복용할 필요 없으면 한번 복용하면 최소 4시간의 간격은 두시길 바래요. 한약성분이라고 너무 많이 자주 복용하면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백초 시럽은 황련과 황금, 황백이 들어가 있다 보니 염증을 낮춰 주기에 감염성 설사에 즉각적인 효과를 보인다. 특히 꼬마 활명수를 잘 먹이는 분들도 있는데, 꼬마 활명수는 설사보다는 급체 시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그 이유는 다 같은 한약재가 아니며 꼬마 활명수 성분은 설사의 초점이 아닌 따뜻한 성질의 한약재(건강, 후박, 육두구, 오매 등)가 중심이기 때문에 급체하여 손과 발이 얼음장이 되었을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암튼 백초 시럽 가격이 부담될 수도 있으나 집에 있으면 정말 요긴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시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다른 글 보기

임산부 까스활명수 괜찮을까?

 

임산부 까스활명수 괜찮을까?

임산부는 음식도 마음대로 다 먹을 수 없습니다. 안 그래도 소화가 잘 되지 않아 자칫 소화불량 증상이 생기면 매실액을 마시거나 콜라를 마시게 되는데 콜라는 그마저도 카페인 걱정 때문에 노

mindor.tistory.com

유파딘정 위염치료 천연성분으로 해결

 

유파딘정 위염치료 천연성분으로 해결

오늘은 천연성분을 이용한 소화기관 용약인 유파딘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대화제약의 전문의약품이라 천연성분 여부와 상관없이 의사의 처방을 통하여 복용 및 구매가 가능합니다. 외관은

mindor.tistory.com

설포라제 캡슐 천식과 비염치료

 

설포라제캡슐 천식과 비염치료

안녕하세요. 오늘은 호흡기 질환이나 기관지염에 도움을 주는 설포라제캡슐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거 천식 한자의 가래 배출이나 기관지 염증 완화에 많이 처방되다 요즘엔 부비

mindor.tistory.com

댄디워커 증후군 바로 이해하기

 

댄디워커 증후군 바로 이해하기

오늘은 댄디워커 증후군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한다. 댄디와 블랙펀이 1914년 처음 발견한 질병으로 선천적 기형 질환으로 제4 뇌실 확장이나 소뇌 발달에 부전을 보이는 질병이다. 희귀 질환이다

mindor.tistory.com

엄지손톱 세로줄 걱정은 끝.

 

엄지손톱 세로줄 걱정은 끝.

오늘 주제는 엄지손톱 세로줄입니다. 많은 분들이 오해를 하고 있는 부분이기에 오늘 정확하게 짚고 넘어가 보겠습니다. 손톱을 유심히 보는 분들이 있는 반면 그렇지 않은 분들도 있습니다. 손

mindo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