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살면서 배 아픈 증상은 그 어느 누구에게나 나타날 수 있는 증상으로 매번 약을 먹을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그리고 배가 아픈 이유가 위산의 과도한 분비에 의한 것인지, 경련성 복통인지, 불안과 긴장으로 인한 통증인지를 모르고 무작정 소화제나 기타 겔포스드의 약을 복용하는 것은 올바른 방법이 아닙니다. 그래서 오늘은 배 아플 때 대처법에 대하여 확인을 해 보고 유익한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배가 아픈 이유는 다양한데 변비와 가스가 잘 차는 사람들이 많이 호소하게 됩니다. 특히 요즘에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으로 고행을 많이 하는데, 근래 너무 흔하게 이유도 없이 환자가 많은 상황입니다.

 

 

1. 배을 따뜻하게 해 줄 것!

아무것도 아닌 듯 보여도 배가 이유없이 아프고 살살 통증이 올라온다면 가장 먼저 해 봐야 할 방법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많은 도구가 필요 없어도 플라스틱 PET병만 있으면 된다. 따뜻한 온수를 담고 너무 뜨겁다면 신고 있는 양말을 벗어 뜨거운 PET병에 신겨준뒤 배에 가져다 대고 10분만 있어 보면 속이 편해지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방법은 차가운 위와 대장이 따뜻하게 해 줌으로써 스스로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면서 배 아플 때 증상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만약 집에 욕조가 있다면 욕조에 들어가 반신욕을 하는 것도 상당히 좋은 방법입니다. 온몸의 근육이 이완되면서 복통 증상이 개선되는데 상당히 빠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손가락을 주물러라!(합곡)

배가 아프면 보통 소화제를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식사를 한지 어느정도 시간이 지났음에도 이런 증상이 나타난다면 이제는 엄지손가락과 검지 손가락 사이 합곡이란 곳을 꾹꾹 눌러 마사지를 해 줍니다. 한 5분 정도 계속 눌러 줍니다. 신기하게도 배가 아픈 증상이 개선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과민성 대장 증후군

병원가서 위산분비 억제제 등의 약을 처방받아 복용하는 것보다 평소 유산균의 섭취를 통하여 장의 균 상태의 균형을 이루어 주어야 합니다. 점점 변비와 복통, 복부팽만감 증상이 개선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유 없이 배가 아픈 경우 생활습관 개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것입니다.

 

 

4. 내관혈을 눌러 줍니다.

내 팔을 책상 위에 올려놓고 팔목에서 약 5cm 위 내관혈을 눌러 줍니다. 합곡과 번갈아 눌러 주면 좋습니다. 내관혈은 소화불량 및 구토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임산부의 입덧 방지 아대가 내관혈을 자극해 주는 작용원리로 효과를 내는 것입니다.

 

이 정도만 해도 집에서 약 없이 배 아픈 증상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듯합니다. 이 증상으로 개선이 되지 않을 경우 집에 상비약을 보면 백초시럽이란 약이 있는 경우 드시면 좋을 듯 합니다. 가스활명수도 좋지만 임산부는 드시지 않아야 합니다. 현호색이란 한약성분이 자궁의 수축을 유도하여 자칫 유산 가능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요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백초시럽 6천원에 구매

 

다른 글 보기

장염 옮나요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알마겔정 메스커운 속 치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