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병원에서 몸살 수액으로 유명한 닥터라민주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죠! 뭔지는 알고나 투약을 받아도 찜찜하지 않으니까요, 그럼 아래를 통해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닥터라민주

특징

 

제이더블유생명과학에서 출시된 전문의약품이게 반드시 의사의 처방을 통하여 투약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무색의 투명한 약액인 자양강장 변질 제로 단백 아미노산 제제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비급여 제품이다 보니 병원마다 가격이 다 다르나 저렴한 곳은 3만 원, 비싼 곳은 5만 원 이상으로 다양합니다.

성분

류신, 리신아세트산염, 메티오닌, 발린, 세린, 아르기닌, 알라닌, 이소류신, 트레오닌, 트립토판, 페닐알라닌, 프롤린, 히스티딘, 글리신, 아세틸 시스테인 등입니다.

닥터라민주 성분

 

효능

아미노산 보급이 목적인 의약품으로 간성혼수 치료와 뇌질환을 수반하거나 하지 않는 중증의 간 기능장애의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위와 같은 성분의 아미노산 15종의 투여가 가능한 영양수액이다.

사용방법

 

성인기준 체중 당 1.5g을 정맥 내 점적 주사합니다. 체중 70kg 기준 하루 2100ml 정도입니다. 투약 속도는 혈관통이 일어나지 않을 정도의 1시간에 체중당 1.7~2.1ml를 주사합니다.

단, 중증의 신장애 환자, 고질소혈증 환자, 아미노산 대사 이상 환자, 질소이용 저해의 대사 장애 환자, 소모소 심부전증 환자, 폐부종 환자, 핍뇨증이나 무뇨증 환자, 염소 혈증이나 알칼리증 환자, 방실 블록이나 수분과다공급 환자, 심근경색이나 그 병력자는 이 약의 투약을 권장하지 않는다.

그리고 투약금지대상자는 아니나 고도의 산증 환자와 울혈성 심부전 환자, 중증 심부전 환자, 나트륨 저류의 부종 환자, 신장애 환자 등은 투약 전후 신중하게 상태를 관찰해야 할 대상자입니다.

부작용

닥터라민주를 투약하면서 드물게 발진이나 구역, 구토, 흉부불쾌감, 혈압 증가, 오한, 발열, 호흡곤란, 쇽, 고혈당, 삼투압 이뇨, 탈수증, 간효소 상승, 비타민 결핍 등 증상이 환자마다 다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

다만 주의해야 할 점은 대량 투약하거나 전해질용액 병용 투약 시 전해질 평행에 주의해야 한다. 많은 양의 투약으로 대사성 알칼리증 초래할 수 있기에 초산 이온이 함유된 액제는 되도록 피하는 것을 권장한다. 또한 심장병 환자, 폐질환자, 중증의 심장병 병력자는 많은 양의 체액이 치환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주의사항

당뇨병 환자에게 투약시 혈당치 측정을 자주해야 합니다. 또한 칼슘염을 정맥 주사할 경우 마그네슘염을 석출 시킬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임산부에게 투약은 전문가의 처방이 있는 경우에만 사용을 해야 하며 그 사용도 다른 이유보다 투약하는 것이 훨씬 이득이라고 판단되는 경우 투약해야 한다. 소아에 대한 투여시 간미숙 가능성 높기에 2.5% 이하의 투여 농도가 알맞다.  

사용 시 주의점

닥터라민주는 투명한 수애이기에 뿌옇게 보이는 것은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다른 용액과 혼합하였다면 냉장고에 보관 기준으로 24시간 이내 사용해야 합니다.

닥터라민주 투여시 패혈증 위험성이 높기에 수액제의 조제 관리는 항상 무균상태를 유지하고 다른 기구의 멸균 상태를 특히 주의해서 관리해야 한다. 또한 전해질 함유된 의약품이기에 과량 투여할 경우 전해질 평형만 주의하면 되겠습니다.

 

새싹보리효능 및 집에서 재배방법

서구적인 식단의 변화로 우리의 입은 즐거워졌을지 몰라도 그 대신 얻은 결과는 비만, 고혈압, 고콜레스테롤혈증, 당뇨병 등 다양한 질병을 얻었다. 최대한 야채 섭취를 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

mindor.tistory.com

 

 

온누리상품권사용처(대구시)

명절을 맞이하여 온누리상품권이 분명 어디에선가 들어왔을 것이다. 집에다 놓고 방치하지 말고 될 수 있는 한 빨리 사용해야 잊어버리지 않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그래소 오늘은 대구 온

mindor.tistory.com

 

 

권연침벌 반드시 없어야 하는 해충!

분명 창문이 다 닫혀 있고 모기장을 한 번도 열지 않아 모기가 없다고 자신할 수 있는데 뭔가 물린 것처럼 빨갛게 올라오는 일이 많아진다면 집안에 분명 뭔가가 있다는 의심을 해봐야 한다. 우

mindo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