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kbi메탈

1994년 모터와 트랜스폼 코어 생산을 위하여 설립한 기업으로 주요 사업은 메탈과 전장, 전선 사업으로 구분하여 영위하고 있습니다. 자성 철심은 자동차, 전기모터, D/C모터, 소형 변성기 등에 사용되는 핵심부품이기도 합니다. 즉 구리선 같이 생긴 얆은 철심 같은 것을 만드는 전기, 전자부품 산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kbi메탈의 시총은 980억원대로, 현재까지 상장된 주식은 3200만 주 정도 되며, 이 중 외국인이 소유한 비율은 약 0.7% 정도로 22만 주 정도 가지고 있습니다. 지난 52주 최고가는 3240원, 최저가는 1150원입니다.

 

 

100% 동스크랩을 원료로 생산하는 JCR은 세계 초유의 신공법으로 생산 중인 자원재생을 통한 친환경 제품인데 전력선과 선박선에 사용되며 연간 6만 5천 톤 이상의 생산이 가능합니다.

SCR 같은 경우는 굵기 8mm 동 ROD로 순도 99.99% 전기동을 원료로 생산되는 기초산업 소재로 통신선, 전력선, 에나멜선, 전기와 전자 기기선 등으로 사용하는데 연간 13만 5천 톤 생산을 하고 있습니다.

매출액은 몇년째 계속 안정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영업이익과 순이익도 적자를 내지 않는 현금흐름이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거기다 부채 비율 자체가 시총 대비 많은 편이긴 하나 점점 갚아 나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더 급증하게 된 이유는 구리 가격의 상승이 큰 비중을 차지하는편 입니다. 지난해 1분기 대비 무려 110% 이상 증가를 하기도 하였습니다.

 

 

자동차 전장부품업체인 이 기업은 다른 전장부품 기업과 같이 글로벌 구리가격의 상승으로 영업이익이 많이 올라갔는데, 아무래도 친환경차 사업의 부합하기 위해선 전장사업의 확대가 평균적인 판매단가를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더군다나 김동연 관련주로 엮이면서 많은 개미분들이 고시주에 발을 담갔다 빼면서 짤막하고 빠지는 모습도 자주 보이고 있습니다. KBI메탈은 음성군에 공장과 땅이 있는데 전 부총리인 김동연과의 고향 주로 엮여 있습니다.

쌍바닥을 찍고 아래 지지라인까지 열려 있는 모습이였으나 다행히 고개를 들었습니다. 고점을 찍은 이후기에 가격 조정이 이어지므로 좀 더 떨어지면 잡으시는 게 정신적으로 좋지 않을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다른 전문가 분들은 차트 힘이 좋고, 매출이 계속 늘어나고 있기에 손절과 익절을 적절히 조절 가능하다고 하는데, 전 그게 쉽지 않아서 못하겠습니다.

현재 구리 가격의 상승과 관련된 페루를 보더라도 구리 가격은 더 상승할 듯 해보이기에 현재 주가는 아주 많이 저평가되었다고 보고 있는데 그 추이를 지켜보며 공부를 많이 해야 할 듯합니다. 끝.

 

세틀뱅크 주목해야 할 핀테크 기업

세틀뱅크 2000년도 설립한 세틀 뱅크는 간편 현금결제, PG서비스, 가상계좌, 펌뱅킹 등의 금융 서비스가 주 업무인 기업으로 현재 시가총액은 3200억 원대로 코스닥 290 위대 머물러 있습니다. 현재

mindor.tistory.com

 

 

다날 주가 정확히 알고 투자하자

다날주가 다날은 시가총액이 현재 5천 억대를 향해 가고 있는 시총 순위 170대 기업입니다. 현재까지 상장된 주식은 6900만 주 정도이며, 이중에 외국인이 125만 주 정도 보유하고 있어 1.8%대 소진

mindor.tistory.com

 

 

쿠콘 / 비즈니스 정보수집 후 연결까지

쿠콘 개요 2006년 설립한 쿠콘은 핀테크 API 플랫폼과 비즈니스 정보를 수집하여 제공하는 일을 주력사업으로 진행중인 기업입니다. 국내의 150여개 금융기관에 서비스 진행중으로, 이 기업의 API

mindo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