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대차 주가

 

 

 

1. 개요

현대자동차를 모르는 사람은 없습니다.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세계에서도 이미 유명하죠

67년도 설립되어 74년도에 상장한 현대차는 완성차 제조업체입니다.

 

현대자동차그룹에서 현대차를 포함하여 국내 53개 계열회사가 있습니다.

수소차의 개발이 당연히 어렵지만 미래는 내다보고 진작에 개발을 진행하여 왔죠

시가총액은 50조가 가까우며, 코스피 7위 기업입니다.

 

상장된 주식은 2억 1천만주 정도로 이중에 6500만주 정도를 외국인이 소유하고 있어 소진비율이 무려

30%이상입니다. 52주 최고가는 289,000원이며, 최저가는 89,400원입니다.

 

그랜저, 쏘나타, 산타페, 제네시스, 팰리세이드, 아반데 이렇게만 보아도 이 기업이 어떤 기업인지 알게 됩니다.

왜 잘팔리는지, 왜 현대차일수밖에 없는지 말입니다.

물론 제네시스의 경우 수입차에 비하여 가격이 저렴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비쌀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확실히 다릅니다. 공감하실겁니다.

 

2. 재무상태

 

 

 

매출액좀 보세요! 어마어마 하군요

거기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상당히 많이 올라 갔습니다. 지난해 코로나의 어려움이 무색할 정도네요

게다가 부채비율의 비중도 안전권내입니다. 시총에 비하면 상당히 적은 액수죠

 

 

재무상태는 아주 빵빵한 한 기업이 맞습니다. 자랑스러울 정도입니다.

올해 1분기 매출액만 보더라도 1조 이상이니 올해의 마무리가 상당히 기대 됩니다.

1분기 국내 차량 판매대수는 18만 5천대 이상이며, 해외는 81만 2천대 이상을 팔았습니다.

지난해에 비하여 무려 10% 이상의 판매 대수가 늘어났습니다.

 

지금 이정도에서 그친다고 생각하면 큰 오산입니다. 현대의 전기차가 본격적으로 대량 생산하여 출시할 경우

그 판도가 아마 크게 바뀔 것 입니다. 그렇게 국내 내연기관차량을 어느 정도 물갈이 할때쯤 본격적인 것은 바로

수소차입니다. 따라서 만든다고 하여 만들수도 없는 것이 수소차 입니다.

현대의 경우는 이미 정상 인근에 다다랐다고 보면 되죠! 엄청난 기술입니다.

 

그리고 국민연금이 자동차관련주를 쓸어 담는것은 이유가 있다고 보입니다.

국민연금은 증권계의 큰손으로 유명하죠! 국민연금 바닥나서 나중에 연금 못 받을 걱정은 하지마세요!

우량주 투자로만 이미 아주 많이 벌었습니다.

 

다만 요즘 자동차는 아주 똑똑하기에 반도체가 많이 들어 갑니다.

반도체의 가격 상승은 결국 자동차회사의 타격으로 다가 오기에 이점 유심히 보고 있으면 좋겠습니다.

반도체 관련주도 눈여겨 봐나와야 합니다. 재무상태가 좋지 않은 반도체 관련 기업은 인수합병으로 갈 수도 있겠죠

 

3. 주가

모든 주식이 다 비슷하듯 지난해 초 최저가를 찍은 후 엄청나게 올랐습니다.

코로나 여파를 살짝 받는 듯 싶더니 우상향 하여 최고가를 찍고 조정에 들어갔습니다.

전문가들이 보는 현대차주가는 30만원 이상을 보는 의견이 많더군요

 

 

현대차가 본격적으로 전기차를 생산하게 되면 테슬라도 아마 타격을 받을 것 입니다.

그 이유는 현대차의 전기차는 상당히 가성비가 높습니다. 가격과 옵션, 성능이 테슬라에게 뒤지지 않죠

오히려 능가할 것 입니다. 테슬라는 전자제품 필수품 이란 영업효과를 제대로 보았으나 범퍼 떨어짐, 문짝 안닫힘,

겨울철 문 안열림 등 자동차 전문부분에서 안타까운 모습을 보여준 부분이 의외로 많습니다

 

현대 자동차의 플랫폼을 통하여 생산하게 될 경우 전기 완성차는 그 가성비가 아주 뛰어 나겠죠?

우리 나라 국민 대부분이 현대 기아차를 타고 있습니다. 어쩌니 저쩌니 해도 가격대비 그 옵션과 서비스는 감히 어느

브랜드가 따라올수가 없습니다. 현대차 솔직히 좋습니다. 저희같은 서민에게 현대차면 이미 넘친다고 봅니다.

 

 

 

카카오주가가 20만원일때 생각을 해 보세요! 이렇게 50만원 이상을 갈 줄 그 누구도 몰랐습니다.

오히려 현대차는 진작에 갔어야 합니다. 50만원은 아니더라도 올해의 실적을 보면 아마도 PER 20, 주가 40만원은

충분히 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대량으로 전기차를 생산해 낼 경우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부분이 배터리 입니다.

결국 배터리 회사와 합작하여 가지 않는 이상 글로벌 수요는 절대 감당할 수가 없죠

자율주행 관련주는 만도, 현대모비스, LG이노텍, 모토렉스, 라닉스 라온시큐어 등이 있습니다.

 

현대차주가도 보면서 우리가 눈여겨 봐야 할 것은 바로 배터리 전문분야 입니다.

지금 현재 판매되는 전기차의 모든 배터리는 리튬이온 형태로 액체상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외부온도와 충격에 의해 팽창이 생기고 손상이 가면 터지거나 화재가 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전기차 불난 사례는 바로 이 리튬이온 전기차이 경우입니다.

 

방지턱을 넘다가도 이런 충격에 의해서도 화재위험과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는 것 입니다.

그래서 이런 액체형태의 배터리를 대체할 수 있는 배터리에 열을 올리고 있는데 이것이 바로

전고체(고체) 배터리 입니다. 충전 시간이 짧은 것은 물론 외부 충격에도 강하죠!

그래서 현대차를 잘 봐야 한다는 것 입니다. 향후 많은 주주들에게 광명을 선사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지금 조정기를 보이고 있으니 한번에 확 매수하지 마시고 분할하여 매수하면 상당히 좋을 듯 해 보입니다.

저도 분할매수로 접근하고 있는 중 입니다.

 

 

사조동아원 이 회사의 고품질 식자재를 보고 선택!

사조동아원 개요 사조동아원은 1972년 설립된 배합사료의 제조와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상장은 1989년 하였으며, 당연히 사조그룹 계열사 중 하나입니다. 이 회사는 원맥의 수입하여

mindor.tistory.com

 

 

대한전선 주가 케이블의 가치는 평생갑니다.

대한전선 주가 1. 개요 1995년도 설립된 대한전선은 말 그대로 전선류인 초고압케이블이나 통신케이블, Copper Rod를 생산하여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9개의 계열사를 가지고 있는 건실한 기업

mindor.tistory.com

 

 

현대모비스 주가 우리가 바라는 대로 갈 수 있다!

현대모비스 주가 1. 개요 현대모비스를 모르는 한국 사람은 없습니다. 1977년 설립되어 자동차 부품, 폴리우레탄수지, 전자부품, 생명과학, 정밀화학부품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제품의 생산과 판

mindo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