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생활정보

도모호론액 지루성 두피 치료

정보 공화국 2023. 5. 31. 01:38

머리가 계속 간지럽고 비듬이 생기는 것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여 방치할 경우 피부질환이 생길 수 있는데 바로 지루성 두피증상입니다. 이 증상은 가려움과 비듬을 넘어 통증과 머리 두피가 붉게 보이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의약품으로 오늘은 도모호론액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모호론액은 전문의약품으로 의사의 처방을 통하여 사용 가능한 전문의 약품입니다. 전질균등한 투명 액상형 의약품으로 냄새가 그다지 상쾌하지 못하여 염증성 피부 질환에 바른 호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성분과 작용기전

 

 

도모호론액의 성분은 클로베타솔프로피오네이트를 사용하여 두피의 습진과 피부염군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클로베타솔 프로피오네이트는 스테로이드로 좁은 부위에 많이 사용하며 붉어진 피부와 가려움을 동반하는 염증성 물질을 피부 세포 배출되는 것을 멈추어 주는 작용기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루성 두피치료제 보기

클록스액 니조랄보다 안전하다

니조랄 비듬샴푸를 이렇게 사용할 것

유시락스시럽 먹는 피부약

나졸액 지루성두피 치료, 간지러움 해결

 

사용방법

하루에 1~2회 사용으로 충분하며 두피에 적당히 발라 주어야 합니다. 너무 많은 용량을 바를 필요 없이 최대한 얇게 펴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도모호론액은 2주 이상 연속 사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1주에 액제 50mL 이상 사용을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만약 도모호론액의 사용이 부담되는 경우 일단 약국에 판매하는 지루성 두피염 치료제인 니조랄 샴푸나 노비프록스액의 사용을 2주 정도 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노비프록스액 약국 지루성피부염 치료제

 

 

주의사항

이 약은 세균성 질환인 매독이나 진균의 일종인 무좀, 대상포진 같은 바이러스성 질환에 사용할 경우 부작용이 더 커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약은 고막 천공이 있는 외이도염 환자나 24개월 미만의 아기가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그리고 얼굴 여드름과 입주위 피부염, 항문이나 생식기가 가려운 경우 이 약의 사용을 하지 않도록 주의 당부드립니다. 특히 이 약의 처방을 받았다고 하여도 유아와 소아, 고령자, 임산부, 임신 가능성이 있는 여성은 부작용 가능성을 염두하여 신중하게 사용권장합니다.

 

 

부작용

범위가 넓은 곳에 도모호론액을 사용할 경우 스테로이드 성분의 특징상 부신피질계 기능 억제 및 고 코티솔혈증 증상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약을 사용하다 눈에 들어갈 경우 스테로이드에 노출되는 눈은 안압의 상승으로 백내장에 걸릴 수 있다는 사실을 꼭 확인해야 합니다.

 

이 약을 약 10일 정도 사용하였음에도 아무런 효과가 없다고 생각 든다면 사용을 중지하고 전문가와 상담을 통하여 다른 치료 방법을 강구해야 합니다.

 

제 글이 피부질환 치료제를 사용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