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로나 백신접종자 혜택은 엄청난 뭔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백신 접종에 부작용을 감수하고 1차, 2차 접종까지 마무리한 분들에게 나라에서는 뭔가 작은 혜택을 부여하여 작은 성의를 표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코로나 백신 접종자 혜택에 대하여 쉽게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센티브 제도

 

국립공원 생태탐방원 체험 프로그램 이용 시 50% 할인, 국립 생태원이나 국립 생물자원관 입장 시 입장료 30% 할인, 국립과학관의 경우 접종자 본인은 상설전시관 무료입장, 국립 자연휴양림의 입장료 면제, 고궁이나 궁궐 이용 시 특별행사 적용, 국립 공연장 및 국립 예술단체의 관람권 20% 할인의 인센티브를 제공합니다.

 

접종자 혜택

2021. 06월에 1차로 백신을 접종한 이후 2주가 지났다면 가족모임의 인원 제한에서 제외대상이며 공공시설과 문화프로그램을 지역별로 할인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요양병원 종사자 코로나 선제 검사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2차 접종을 한 이후 2주가 경과하였다면 노래교실에도 참여가 가능합니다.

 

2차 접종까지 한 경우

 

6월에 2차 접종까지 완료 후 2주가 경과하였다면 요양병원이나 병원, 교도소, 군부대 등에 종사하는 사람은 코로나 검사 제외 대상이며, 경로당에서 여가 프로그램 참여 가능, 요양병원 등에서 접촉하여 면회가 가능합니다. 다만 지차체 별 지침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7월 코로나 백신 접종자

1차 접종을 했던, 2차 접종을 했던 여러 사람이 모이는 행사를 제외하고는 실외에서 마스크 착용이 제외됩니다. 그리고 종교활동 시 성가대 활동뿐 아니라 소모임이 가능하며, 실내 다중이용시설의 인원 제한에서도 제외 대상입니다. 결정적으로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하면서 음식물의 섭취가 가능하다는 것이 팩트입니다.

 

백신 접종 확인서

 

다만 위에서 언급한 코로나 백신 접종자 혜택은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지역인 아무런 인센티브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현재 7/26 기준 서울, 인천, 경기 지역은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입니다. 대전은 3단계로 실외 마스크 착용 무조건 강행규정으로 변경되었죠! 

 

백신 접종 증명서

민원 24시 또는 예방접종 도우미를 통하여 백신 접종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 보다 더 간편한 방법은 COOV(질병관리본부) 인증을 통하여 1차 접종일, 2차 접종일, 백신 제조사 확인이 한 번에 가능하니 어플 다운로드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대전 코로나 확진자 동선 7/23 기준 상황

계속되는 대전 코로나 확진자로 인하여 7월 22일 기준의 확진자는 또 81명이 나왔습니다. 치료시설은 부족하더라도 일단 검사라도 잘 받게 하기 위하여 대전시는 오늘인 7/23부터 엑스포 과학공원

mindor.tistory.com

 

 

온누리상품권현금교환 이 방법 권장!

시장 갈 일이 없다고 온누리상품권 사용을 못한다고 차라리 현금으로 교환이 가능한 장소 문의가 계속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사실 시장뿐 아니라 다양한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한데 정확하

mindor.tistory.com

 

 

자가격리지원금 제발, 그냥 지나치지 마세요!

자가격리지원금 오늘은 지난해부터 국가에서 코로나로 인하여 자가격리를 한 경우 금전적 지원에 대한 내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의 피해보상과 사업주의 피해 보상 순으로

mindo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