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FBS출금 또는 입금이라는 내용이 내 계좌에 찍혀 있을 겁니다. 분명 내가 언제 사용한 지 기억도 없는데  FBS출금이란 무슨 뜻을 의미하는 걸까요?  뭔가 찜찜하여 미리 알아본 분들도 있을 테지만 그냥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여 넘어간 분들도 많을 것입니다. 

 

FBS출금이란

 

FBS은 펌뱅킹의 약자로 Firm Banking Service입니다. 다양한 기업과 기관의 전산 시스템과 금융기관의 전산을 상호연결시켜 자금 관련 업무를 처리하는 시스템이죠! 이미 펌뱅킹 시스템은 진작에 카드사에서 흔하게 사용되어 오다가 최근 들어 토스, 카카오페이, 야놀자, 배달의민족 등 다양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개이이 아닌 회사가 필요한 경우 일처리를 더욱 편리하게 가능한 시스템입니다. 직원들의 월급, 물품대급 지급, 경비, 원자재 값 결제 등을 이젠 은행 방문이 필요 없이 이 전산을 통하여 거래 건수의 제한 없이 이용이 가능한 것입니다.

확인이 중요한 이유

 

대부분 내가 분명 오늘 사용한 카드가 없는데도 FBS출금이란 내역이 내 계좌 또는 스마트폰으로 알림이 왔다면 후불카드 기능이 있는 교통, 고속도록 통행료 등을 한 달 뒤에 결제가 될 수도 있기에 잘 생각해 놓거나 메모해 놔야 합니다. 내가 사용한 만큼만 출금이 되는 것이죠

예를 들어 보면 전화기 개통하러 가서 계약서에 자동이체 계좌를 작성하고 사용료 출금 되도록 하는데, 통신사에서 FBS 전용회선을 통한 월 사용료를 은행에 요청 시 은행에서 승인하게 될 경우 나의 돈이 통신사의 계좌로 입금 되는 것입니다. 또 다른 쉬운 예는 다양한 세금, 연금 등의 자동이체 출금도 FBS를 이용하는 경우가 계속 늘고 있습니다.

FBS이건 알고 있자

 

그런데 확실하게 출처가 없음에도 FBS출금이 생겼다면 해당 은행 콜센터로 전화를 하여 확실하게 확인을 해 봐야 합니다. 이는 FBS입금의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리고 적금 같은 자동이체도 FBS출금으로 표시되고 있습니다. 몇 년 전보다 보안시스템이 잘 갖추어져 있어 오류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정리해 보면 FBS출금을 개인이 할 수 없으며 기업이나 회사에서 이 시스템을 사용하기 위한 사용료를지불하고 이용 중입니다. FBS출금이던 입금이던 내가 사용하지 않은 금액이 출금되는 경우는 극히 드무나 100% 아니기에 반드시 출처가 불명한 출금은 확인을 해 봐야 한다는 것입니다.

 

2021년 군대 월급/ 그럼! 2022년 군대 월급은?

2021년 군대 월급은 이등병이 459,100원, 일병 496,000원, 상병 549,200원, 병장이 608,500원입니다. 정말 많이 올랐다고 하나 출산율이 저조한 나라에서 어찌 보면 진작에 추진했어야 하는 제도가 아닐까

mindor.tistory.com

 

 

erp정보관리사 왜 취득해야 하는가

erp정보관리사는 국가공인 민간자격증이다. 한국생산성본부 주관으로 회계, 생산, 물류, 인사라는 4가지 종목을 1급과 2급으로 나누어 시행 중입니다. 저 역시도 자격증 취득을 위해 공부도 했고

mindor.tistory.com

 

 

대전 코로나 확진자 동선(대전도 4단계 시행)

대전은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시행 중이나 7월 27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를 적용합니다. 계속 나오는 확진자를 감당하지 못하여 뒤늦은 감이 있지만 8월 8일까지 4단계를 적용하기로

mindo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