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온시스템 주가

이 기업은 차량 열 관리 시스템 사업부문이 주 추진 영역으로 자동차의 부품과 시스템, 전자전기 기계기구용, 산업용 부품, 시스템 제조 등의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시총은 현재 9조 1800억 원대 이상으로 코스피 40 위대 유지중입니다. 잘 알려지지 않은 기업이나 현재까지 상장된 주식은 5억 3천만 주 이상으로 액면가 100원이었습니다.

 

 

지난 52주 최고가는 20200원, 최저가는 9000원 정도입니다. 주 사업이 자동차 열 관리 시스템 생산의 단일 업종임에도 차량의 품질과 성능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공조 부품의 기술력을 따라올 수 있는 회사가 없습니다.

외국인의 주식 보유 비울이 20% 가까이 되는데 시총과 해당 기업의 기술력과 안정에 비하여 주가가 많이 비싼 것은 아닌 듯합니다. 아래 매출액 좀 먼저 보시죠! 올 상반기 매출액은 이미 전년도 매출액을 넘겼네요.

2021 상반기 매출액은 거의 8조에 이르고 영업이익은 5200억 원, 당기 순이익은 3500억 원으로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단 부채비율은 늘어났으나 시총 대비 불안하지 않은 상황입니다.

차량의 글로벌 전동화 추세에 맞추어 공조와 열관리 시스템 시장은 점점 커지고 있는데 이제 시작에 불과하기에 급격한 성장성을 계속 눈여겨봐야 합니다. 이 분야 최고의 수혜주가 한온 시스템이기 때문인데요~

 

 

 

 

 

 

다른 차량 부품 기업과 마찬가지고 주가와 실적은 환율에 따라 결정짓게 됩니다. 그래서 지난 2015년 같은 경우 엔저로 인하여 엄청난 주가 하락을 맛봐야 했었죠

미국의 금리인상으로 달러화 강세를 ㄹ보이면 자동차 부품사들은 주가가 오를 수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환율 여부를 떠나 현재 한온 시스템의 실적은 공조와 열관리 부품 제조에 있어 국내 1위 기업이며, 세계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국내의 매출 비중이 가장 크나 유럽 43%, 중국이 20%, 북미 18% 정도로 해외 시장도 무시할 수 없는 수준입니다. 올해의 첫 현금 배당액은 327원을 책정하였네요

지난해 초 저점을 기준으로 계속 우상향 하는 차트를 볼 수 있습니다. 8월에는 거래량이 터지면서 엄청난 사승을 하는 광경을 볼 수 있습니다. 힘이 남아 있었든지 계속 상승하는 경이로운 장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렇게 주가의 상승이 당연한 것은 제네시스 전기차 모델 열관리시스템 수주를 받았죠! 거기다 아이오닉 5~7까지 생각하면 현재 주가는 절대 올 수 없는 가격이라 생각들 기도 합니다.

한온 시스템의 핵심 부품인 전동 컴프레셔와 쿨링팬모터, 히트펌프 시스템, 냉각수 가열식 히터, 온도관리시스템 등 차량 부품에 있어 절대적인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현재는 현대차와 기아자동차가 주요 고객사이기에 매출 걱정은 없습니다

 

 

신규수주물량이 대부분 대형 업체의 OEM 공급계약이다 보니 잘 모르는 분들이 많으나 전기차의 주행거리 확대에는 한온의 히트펌프 시스템이 핵심이기에 글로벌 전기차 기업들이 대거 달려들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단, 올해 미국의 전기차 시장 세금의 강화로 단기 시장 축소가 예상되나, 적응기간일 뿐 이죠! 이미 신규 수주액 10조 중에서 친환경차 비중이 거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니 말입니다.

한온 시스템의 발전을 기대합니다.

 

sk렌터카 꾸준히 성장하는 기업

sk렌터카 이 기업은 1988년도 설립한 회사로 2012년 상장을 하였습니다. SK렌터카란 회사를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성장하였으며 주요 사업은 이름처럼 자동차 임대, 중고차 판매 등을 영위하

mindor.tistory.com

 

 

티에스아이 오늘 알아볼 티에스아이주가

티에스아이 개요 이 회사는 1996년 태성기공으로 시작을 하였죠 법인전환은 2011년도에 2차전지 믹싱 시스템의 설계와 장비제조 사업 목적으로 등의 특수 목적용 기계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

mindo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