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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모신소재

 

 

개요

'67년부터 기능성 필름인 점착필름, 이형필름, 인슐레이션필름, 토너, 토너용 자성체, 2차전지용 양극활물질 등을

제조 판매하는 회사 입니다. 2010년도 GS그룹으로 인수되었으나 5년만에 분리되었습니다.

현재 삼성전기와 삼성 SDI에서 대부분의 매출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최초 삼성그룹의 고 이창희 회장이 마그네틱코리아로 설립을 하면서 삼성과는 연관이 매우 깊네요

코스모신소재의 시총은 6300억원대로 코스피 301위에 머물러 있으며 발행된 주식은 3천만주 정도입니다.

52주 최고가는 23,550원이며, 최저가는 8380원입니다.

 

재무상태

 

 

 

매출액은 비교적 안정적인 편 입니다. 올상반기 매출액은 이미 전년도의 매출을 넘어 섰습니다.

그리고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상황이 좋습니다. 다만 부채비율이 좀 크긴하지만 전반적으로 안정적입니다.

아무래도 2차전지 관련주다 보니 전망이 아주 밝은 것은 사실입니다.

2019년도까지는 가격의 하락으로 인한 적자를 보았으나 지난해 부터 흑자로 돌아서는 것은 물론 분기별 흑자폭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이차전지 양극활물질인 NCMA제품의 수요량이 눈에 띄게 늘어났습니다.

 

특히 LG에너지솔루션에 하이니켈 양극재(니켈83%)를 공급하게 되었죠

LG에너지솔루션에서는 전기차용 배터리에 하이니켈 양극재를 탑재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테슬라 SUV차량인 Y모델에 하이니켈 배터리를 탑재 예정입니다.

 

향후 전기차 글로벌 시대가되면 아마 더 많은 수요처를 감당해야 할 듯 합니다.

이차전지 양극활물질은 점점 그 가치가 높아질 것이 당연해 보입니다. 수요는 많은데 공급은 한정되있으니까요

추세를 한번 지켜봐야 할 듯 합니다.

 

주가

 

 

최저점을 찍고 우상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전기차 관련 되는 곳은 주가뿐 아니라 관련 사업이 모두 호황을 맞고 있습니다.

 

다만 차량 내부에 반도체가 많이 들어감에 따라 반도체 가격 인상 여부에 따라 완성체 업체는 타격을

입을수도 있기에 대안책을 마련중인듯 합니다

하이니켈은 니켈과 코발트, 망간을 뜻하는 NCM으로 생산능력을 2023년까지 확대할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 SDI에서만 지난해 4분기 900톤을 공급하였는데 올해는 1200만톤까지 공급비중이 늘어날 전망이죠

 

아마 삼성 SDI의 경우 계속 늘어 날 것으로 보이는데 유럽향 익스포져 확대로 신규증설 라인확대가 예상되기에

한참 더 필요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코스모신소재는 하이니켈뿐만 호황이 아닙니다.

MLCC란 반도체에 일정 전류를 공급해주는 이형필름도 주력사업중 하나 입니다.

전기차 생산이 늘어날수록 전장품의 수요는 증가하게되는데 2차 전지를 생산하려면 이 MLCC는 반드시

필요하기에그 수요는 점점 더 늘어날 것 입니다.

 

다가오는 2030년을 보면 전기차관련주들은 아마 사고 싶다고 막 살 수 있는 가격이 아닐듯 보입니다.

우리나라의 기술력은 세계에서도 인정받으니까요 앞으로 기대해 봐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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