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장염은 누구가 걸릴 수 있는 질병입니다. 장염 옮나요라고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데 옮을 수 있습니다. 장염에 걸리는 이유는 꼭 상한 음식을 먹어서 걸리는 것이 아닙니다. 깨끗하지 못한 환경에 있는 상태에서도 세균으로 인한 장염에 걸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온도와 습도가 높은 여름철에 음식물이 더욱 빨리 상하여 장염에 걸릴 가능성은 더욱 높아집니다. 그래서 빨기 낫기 위해서는 초기 대처가 중요합니다.

 

 

장염 걸리는 이유

1. 냉동식품이라고 안전하지 않습니다. 날 음식은 무조건 익혀 먹는 것이 진리입니다. 아무리 청결하게 한다고 해도 균은 있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인간의 면역력이 생각보다 강하기에 별 탈 없니 넘어가는 것이죠. 특히 공용물컵, 수건의 사용이 상당한 장염의 원인 될 수 있기에 주의해야 합니다.

 

2. 평소 장이 건강하지 못하 사람들은 장염에 걸릴 가능성이 더욱 높아집니다. 겨울철이라고 안심할 수 없습니다. 여름철은 세균성 장염이 유행한다면 겨울은 바이러스성 장염이 유행하기 때문입니다. 백초시럽 6천원에 구매

 

 

장염치료

일단 다른 거 필요 없고 실비가 있는 분들은 병원 가서 링거를 맞는 것이 가장 빠릅니다. 설사를 심하게 하면서 고열을 동반하면 100% 장염입니다. 볼 것도 없습니다. 오한 증상으로 춥고 떨린다면 타이레놀 1알 드시고, 속을 비우신 상태에서 링거를 맞는 것이 좋습니다. 링거 맞을 상황이 안되면 백초 시럽을 일단 드시고, 스멕타 시럽으로 설사를 멈추어야 합니다.

 

되도록 따뜻한 음식으로 속을 보해주고, 보온팩으로 배를 따뜻하게 하여 대장이 스스로 운동을 하게 하여 정상으로 되돌아 올 수 있도록 해 주어야 합니다. 속을 비우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하지만 먹지 않아도 기운이 없고 설사를 많이 한 상태라면 탈수증까지 염려해야 하기에 이온음료 섭취를 반드시 하여 기력을 회복해 주어야 합니다.

 

 

장염 옮나요

음식물에 의해 걸린 것이라면 다른 사람에게 옮기지 않습니다. 세균이 원인이기 때문이죠. 그러나 바이러스에 의한 장염은 다른 사람에게 옮길 수 있기에 화장실 사용을 같이 하면 전파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현실은 세균성인지 아닌지 환자 스스로는 알 수가 없습니다. 예를 들어 굴을 먹고 걸린 장염증상은 노로바이러스에 의한 것으로 감염이 아주 잘 되기에 가족 중에 굴을 먹고 장염에 걸린 경우 화장실청소를 깨끗이 하고 환자와 수건을 절대 함께 사용을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알아본 장염 옮나요와 관련하여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글 보기

 

지노베타딘 질정 병원 방문이 두려운 분들 확인

안녕하세요. 오늘은 약국에서 쉽게 구매 가능한 일반의약품인 지노베타딘 질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질염으로 고생하고 있는 분들은 이 글을 주목해 봐야 할 듯합니다. 특히 여성

mindor.tistory.com

 

장편환 설사와 장염 개선

설사를 달고 사시는 분들은 일상생활에 충분한 지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뭘 먹어도 대장에서 영양분을 제대로 흡수하지 못하고 탈수증상과 체력을 소모시키는 힘든 질환입니다. 그런데 이 설사

mindor.tistory.com

 

실콘정 만성 변비 치료제

오늘은 팽창성 변비약인 실콘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약은 명문제약에서 생산 중인 전문의약품으로 의사의 처방을 통하여 복용가능한 약입니다. 외관에는 S 식별표기를 가지고

mindor.tistory.com

 

가와사키병 고열이 5일 이상시 딸기혀 확인

가와사키병 성홍열과 구별할 것 오늘은 가와사키병이란 희귀 질환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질병의 가장 큰 특징은 딸기모양의 혀가 그 증상이라고 하는데 보통 5세 이하 소아에게

mindo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