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국시간 기준 9월 27일 토트넘 경기일정 중 아스널과 원정경기중 패하고 말았다. 아무래도 런던 북부지역의 북런던 더비의 대표 라이벌전이라 유럽 축구팬들의 많은 관심을 모았다. 토트넘 경기일정 중에 아스널에게 3대 1로 패하기는 하였으나 우리나라의 손흥민 선수가 골을 터트려 토트넘은 이번 시즌 3호 골을 터트렸다.

아스널의 골 주인공은 전반전 12분 정도 에밀 스미스로위가 선제골을 넣고 전반 27분경 피에르 에머리크 오바메양이 두 번째 골 주인공이다. 세 번째 골은 전반 34분경 부카요사카의 쐐기골로 마무리되었다. 토트넘의 손흥민 선수는 경기가 거의 끝나갈 무렵 후반 34분경 만회골을 넣었으나 더 이상의 득점은 없었다.

이날의 경기는 토느넘의 손흥민과 아스널의 도미야스 다케이호의 승부를 가리는 미니 한일전이다 보니 많은 분들의 관심이 보였을 것이다. 후반 부에 손흥민이 공격을 들어가면서 수비수 도미야스를 재끼긴 했으나 골 연결은 되지 않았다. 도미야스의 실력은 높았으나 손흥민에게는 비교할 대상이 아니었다.

아쉬운 것은 전반전 38분 코너킥에서 손흥민이 올린 공을 케인 선수의 헤딩으로 골로 이어지는가 싶었는데 골대를 벗어난 것이다. 이날 손흥민은 풀타임을 뛰면서 왼쪽 공격을 맡아 주고 있었다. 경기를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아스널의 실력에 비해 손흥민 선수가 부족함은 없었다. 후반부 골을 기록한 손흥민은 세르히오 레길론의 낮은 공을 골문으로 달리던 차 오른발로 슛을 때려 1점을 얻은 것이다.

원정팀인 손흥민의 이번 골은 지난달 8월에 왓포드전에서 터뜨린 프리킥으로 넣은 이후 첫 골이다. 토트넘 경기일정은 아스널과 반대되는 개막 3연승 이후 3연패다. 전반전에 이미 3골을 기록한 아스널의 패기는 후반부까지 미쳐 강세를 이어갔으나 추가골은 없었다.

이번 북런던 더비는 세계적인 라이벌 전이였으나 이미 전반에서 사실 승부는 결정 난 것이나 다름이 없다. 지난 축구 역사를 봐도 아스널이 토트넘을 전반에 3골로 마무리한 적이 없다. 너무나 다행인 1골은 우리 손흥민 선수가 넣어주었다. 경비를 한 번 보면 가장 잘하는 선수였다고 누구나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날 1골뿐 아니라 슈팅 2개와 키 패스 3개, 태클 등 풀타임 내내 눈부신 활약으로 팀 내 최고였다고 할 수 있다. 시즌 초반 정말 잘 나가던 토트넘이 벌써 크리스털 팰리스와 첼시에 이어 아스널에게 무릎을 꿇었다. 10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나 애버튼 같은 강팀과 상대를 해야 하는 매치를 정말 기대하고 싶어 진다.

 

추신수 연봉 / 추신수 와이프

추신수 연봉/ 추신수 와이프 메이저리거에서 16년간 무려 218 홈런을 날린 추선수는 타율이 2할 7푼 5리입니다. 그런데 KOB리그에선 현재 제대로 힘을 쓰지 못하고 있는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

mindor.tistory.com

 

김단비 연봉 최고 대우를 받을만한 선수다

김단비 연봉 2007년 드래프트 2번으로 신한은행 에드버스에 입단을 한 멀티 플레이어로 프랜차이즈 스타입니다. 최근까지 올스타 팬투표 1위를 무려 5회 연속한 최고 인기 스타입니다. 스몰포워

mindor.tistory.com

 

 

이준석 군대 / 어떻게 이해 해야 하나?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회와 바른 미래당 최고위원, 배움을 나누는 사람들 대표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이준석은 하버드대 컴퓨터 공학과 경제학 박사를 역임하였습니다. 이준석은 2007년 11월 부

mindo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