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실 치약은 양치질 함에 있어 꼭 필요한 것은 아닐 듯합니다. 저는 양치할 때 치약을 거의 사용하지 않은 채 칫솔질만 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도 지금까지 충치가 하나도 없는 건 정말 큰 복을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치약을 사용하는 이유는 세정, 연마, 냄새 등의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린 이로 고생 중이다.

 

그런데 치약이라고 하여 다 같은 치약이 아닙니다. 어떤 제품은 이가 시려서 사용하기 참 불편하데 시린 이 전용 치약은 신기하게 이가 시리지 않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세정의 목적으로 계면활성제가 함유되는에 그 이유는 거품의 형성과 치아 표면의 플라그 제거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치약을 사용하는 이유

실제로 치약을 차서 자동차의 휠, 화장실 세면대, 화장실 바닥을 닦아 보면 얼마나 깨끗이 닦이는지 아실 겁니다. 꼭 연마제로 갈아 놓은 듯한 느낌일 들죠! 암튼 계면활성제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에 플라그가 잘 떨어지긴 하나 독한 성분이 함유될 시 점막의 자극과 입안 건조감, 체내 축척이 될 가능성이 매우 농후합니다.

 

구내염이 심한 분들이나 이가 시린 분들은 세정력 강한 계면활성제가 많이 들어간 제품을 피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같이 무더운 여름철이면 아이스크림을 한입 깨물거나 얼음물을 마셨을 때 눈살이 지푸려 질 정도로 시린 이로 고생을 하고 있습니다.

 

센소다인 치약 효능

이가 시리다는 뜻은 외부로 노출된 상아세관이 다양한 자극으로 치아가 불편한 증상인데 센소다인 치약(플래시, 젤, 멀티케어 제품)에 함유된 질산칼륨 성분이 상아세관 사이에 흡수되어 신경성 자극을 감소시켜 시린 증상을 개선하여 줍니다. 또한 오리지널 제품의 경우도 염화스트론튬 성분으로 시린 이 증상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센소다인 가성비

 

시린 이 증상의 개선뿐 아니라 민감성 치아의 경우 시린 이 증상을 오랫동안 지속되는 보호 효과를 보이며 충분한 불소를 함유하고 있어 충치의 예방과 치아를 튼튼하게 도움을 주게 됩니다. 그리고 입안의 상쾌함을 느껴질 법한 시원함과 구취제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치약입니다.

사용방법

위에선 언급한 효과와 가성비를 보고 싶은 경우 사용기준은 하루 2회입니다. 그리고 불소 함류량이 1000ppm이기에 만 6세 이하의 어린이가 사용 시 완두콩 크기 정도만 짜서 사용하면 됩니다. 이 치약으로 양치를 어느 정도 하였음에도 시린 이 증상이 지속될 경우 치과 진료를 반드시 받아보길 권장합니다.

 

왕자몰 이곳에서 판매중인 왕자환

왕자환 개인 적으로 정관장 에브리타임을 1년에 두번 먹습니다. 면세로 사면 그나마 저렴하나 그냥 인터넷으로 구매하여 먹습니다. 한 8~9만원 정도 하는데, 확실히 1년 두번 정도 먹으면 감기도

gaomansasung.tistory.com

 

 

오므론 혈압계(가정용 혈압계 추천)

오르몬 혈압계 고혈압은 조용한 살인자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질환입니다. 그 이유는 평소에 어떠한 증상을 보이지 않은채 조금씩 인간의 건강을 위협하기 때문입니다. 내가 혈압이 높은지

gaomansasu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