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요일이나 공휴일에 아프게 되면 가장 고민스러운 것이 나 말고 아이들의 경우입니다. 그나마 집에 상비약이라도 있으면 다행이나 그렇지 않은 경우 상당히 난감스럽습니다.

보통의 경우 주말에 문을 여는 약국을 찾으려면 병원과 맞춰서 여는 곳이 대부분 이기에 내가 자주 가는 동네가 아니면 알 수가 없는 것이 사실이며 일일이 다 돌아가며 찾아야 하는 수고를 해야 합니다.

 

 

이런 경우 당황하지 마시고 휴일지킴이 약국을 검색하여 해당 웹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해당 사이트 바로가기] 어렵지 않으니 그대로 따라해 보시면 됩니다. 방법은 총 3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휴일지킴이 약국 검색을 합니다. 그럼 날짜와 시간 지역 선택 후 검색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휴일 영업시간과 주소, 전화번호까지 나오니 아주 편합니다.

 

두 번째, 연중무휴약국 검색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 방법을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쉬는 날이 없는 약국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서울 강동구를 예를 들어 검색하였습니다. 구분에 연중이라고 표시되어있습니다. 석원 약국과 종로 광명약국은 밤 10시까지 영업을 하네요

 

 

돋보기 모양 검색시 해당 약국의 위치까지 지도가 안내되어 보다 편리하게 위치 검색이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휴일지킴이 약국에선 약에 대한 검색과 의사의 처방 없이 구매 가능한 소화제나 감기약 같은 약 종류를 알기 쉽게 꾸며놓았습니다. 처방전의 필요 여부를 정리해 놔서 알아보기도 쉽네요

 

 

아래 처방전 없이 구매 가능한 의약품중에 진경제인 부스코판 에이 정, 부스코판 당의정도 처방 없이 살 수 있다는 것을 지금 알았네요~ 그런데 처방받으면 보험 적용되는 약은 많이 저렴할 것입니다.

 

셋째, 공공심야약국 검색을 해 보면 이게 또 알찹니다. 운영시간에 밤새도록 합니다. 역삼약국은 오후 8시 30까지만 하는데 심야검색대상으로 나와있네요

 

 

그리고 약 복용법에 대한 안내를 해 놓았는데 이 부분이 매우 알차 보입니다. 우리가 가장 흔하게 헷갈리는 부분이 식후 즉시, 식간, 식전 복용, 임산부 복용 주의 점등 꼭 필요한 정보가 매우 많습니다

 

 

휴일에 문 여는 약국 검색을 하여 해당 리스트를 100% 맹신해서는 안됩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약국 사정이 좋지 못하여 문을 닫거나 다른 곳으로 이전을 한 곳도 있으니 반드시 전화로 확인 후 방문하면 좋을 듯합니다. 끝.

 

문화누리카드사용처 바로 확인 해 보자!

문화누리카드사용처 2020년도에는 1인당 연간 9만 원을 지원하여 문화생활을 누리도록 하였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계층의 경우 문화예술, 체육활동, 국내 여행 등의 문화 격차가 너무

gaomansasu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