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펄어비스
이 회사는 게임소프트웨어의 개발과 퍼플리싱 사업등을 영위하는 회사로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검은사막, 검은사막 콘솔, 검은사막 모바일, 섀도우 아레나, EVE 온라인을 지역별 퍼블리셔를 통해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검은사막은 글로벌 서비스로 2천만 유저, 21개 의 수상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검은사막 모바일의 경우
2,800만원 다운로드와 17개 수상을 하였습니다.
검은 사막은 강렬한 전투와 모험이 펼쳐지는 오픈월드 MMORPG PC부터 콘솔까지 다양한 플랫폼을
통하여 펄어비스에서 직접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펄어비스의 매출을 보면 매년 안정적인 흐름을 볼 수 있습니다.
2017년 대비 2018년에는 무려 8배 이상의 매출액을 달성하였습니다.
게다가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도 매년 상승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당기 순이익은 지난해가 살짝 줄기는 했으나 부채비율이 줄어들고 있네요
펄어비스의 시가총액은 4조 7,629억원으로 코스닥 4위의 시총순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외국인보유주식수는 3,270,106으로 소진비율이 25%정도 됩니다.
52주 최고가는 402,000원, 최저가는 156,000원입니다.
2018년 중반 부터 2020년까지 빨래줄형태를 보이다 올해 1월부터 우상향 하는 보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성장이 폭팔적이진 않으나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매출을 보면 기대감이 드는군요
한국의 게임사들인 펄어비스를 비롯하여, 넥슨, 넷마들 등의 회사는 중국의 텐센트라는 눈똑 들이고
대규모 인수합병 및 투자를 한다고 하면서 기관과 외인들의 매수세가 몰려 주가가 확 올라갔습니다.
거기다 붉은 사막의 출시예정의 기대감으로 추가 상승 행진을 하고 있는데 저도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펄어비스가 공매도가 높은데도 불구하고 외인들의 매수세가 높은 이유를 전 이해가 잘 가지 않으나
아마도 붉은 사막이 더 게임 어워드에서 트레일러 공개 이후 유럽과 북미에서 극찬을 받았것이
큰 이유가 아닌가 싶습니다.
당연히 붉은사막이 투자심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은 기존 MMORPG와는 달리 싱글플레이어와
멀티플레이어를 모두 지원하는 점, 자체 높은 엔진 성능, 게임의 그래픽과 액션, 스토리에 대한 호평이
쏟아 지는 점이 아닐까 합니다.
그래서 목표주가도 20만원 초반대에서 40만원으로 상향조정을 하였죠
붉은사막의 판매량도 올해 200만장, 내년에는 220만장으로 추정을 하면 매출 증대에도 상당한 기대를
해 볼만하네요
펄어비스는 한국 게이머들 사이에서 유일하게 정상적인 게임을 만드는 회사로 통합니다.
시총도 앤씨소프트와 비슷하고 회사의 행보가 일관된 방향을 가르키고 있습니다.
또한 매출을 쥐어짜는 회사가 아닌 유저 경험을 중시하는 게임이라 인지도가 높은 건 말할것도 없지만
예전 부당 해고 논란이 있을 때 이 회사는 직원 복지가 원탑인 곳이라 예전부터 저도 눈여겨 보았던
회다사 보니 큰 가능성이 넘친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단!! 펄어비스의 기술력이 세계에서 먹힐 수준인 것은 당연하나 게임회사의 특성상 회사의 가치는
기술력과 영업력으로 결정되는데 주가는 게임을 잘 만드는 것과는 꼭 비례라는 것은 아니기에 영업력
부분을 반드시 체크한다면 좋은 방향을 잡을 수 있지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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