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두피 가려움 증상 및 두피 염증 개선에 도움을 주는 크러벤액에 대하여 확인해 보고자 합니다. 이 약은 전질균등한 무색투명 액상체로 의사의 처방을 통하여 사용가능한 전문의약품입니다. 집에 남아 있다고 하여 임의 사용을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성분과 작용기전

 

 

일단 단순히 비듬과 두피 가려움의 해결이 목적인 경우 이 약의 사용은 시기상조입니다. 그 이유는 오늘 알아보는 크러벤액의 경우 1등급의 가장 강력한 스테로이드 성분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먼저 약국에 판매중인 지루성 두피염 샴푸인 나졸액, 니 졸랄, 노비프록스 등의 제품을 사용해 보고 나서 생각을 해 봐야 할 것입니다. 크러번엑은 증상이 심한 피부 질환과 간지러움이 극한의 경우에 처방받아 사용 가능합니다.

 

지루성 두피염 증상과 비듬이 심한 경우 질환이기 때문에 일반 비듬 샴푸를 사용한다고 하여 해결 될 문제가 아닙니다. 지루성 두피염이 증상이 심해지면 결국 탈모가 오기에 절대 방치할 이유가 없습니다.

 

사용방법

 

 

크러번액은 하루 1~2회 사용으로 충분합니다. 고용량 사용을 피해야 하기에 1주일에 50mL 이상 사용을 금하고 있으며, 스테로이드 성분 특성상 2주 이상 연속 사용을 하지 않아야 합니다. 비닐장갑을 착용한 상태에서 투약을 권장하며, 맨손으로 사용한 경우 손을 깨끗하게 세척권장합니다.

 

그리고 이 약의 처방을 받은 분들 중 임산부나 그 가능성이 있는 분, 고령자, 유아 또는 소아, 간기능 장애 환자, 당뇨 환자는 사용시 이상반응 가능성이 높기에 주의해야 사용해야 합닏.ㅏ

 

주의사항

 

 

크러벤액은 고막 천공이 있는 습진성 외이도염 환자, 일반 여드름 환자, 항문이 가렵거나 생식기가 가려운 부위, 입 주위 피부염증, 2도 이상의 화상, 무좀이나 칸디다증, 대상포진 환자가 사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특히 이 약을 바르고 밀봉하듯 붕대를 감는 등의 밀봉을 하는 것은 의사의 처방이 있는 경우 한하여 가능하므로 절대 임의 밀봉하지 않도록 합니다.

 

사용하면서 증상이 개선되는 즉시 사용 중지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 약을 사용하면서 눈에 들어 가지 않도록 주의해서 사용을 당부드립니다. 자칫 백내장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부작용

크러벤액은 스테로이드 특성상 다양한 부작용 증상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사용 부위의 땀띠, 발열, 발적, 홍조, 가려움, 피부건조증상, 상처의 악화, 여드름, 눈에 들어갈 경우 안압의 상승으로 인한 백내장, 시야 흐림 등의 이상반응을 염두해야 합니다. 제 글을 필요로 하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방문 감사합니다.

 

다른 글 보기

클록스액 니조랄보다 안전 하다

아치온현탁액 약국샴푸로 실비청구 가능

진크피현탁액 두피 가려움과 비듬

나졸액 지루성두피 치료, 간지러움 해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