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말라세지아균은 효모균으로 지루성 두피염 원인균입니다. 피부 각질과 피지, 지방을 좋아하는 균이다 보니 번식력이 뛰어나고 항균제 사용을 하지 않을 경우 없애지 못하는 균입니다. 지루성 두피염은 초기에는 간간히 가렵고 비듬이 생기는데 지속되어 중증으로 가면 두피 염증과 가려움, 떡진 비듬이 다른 사람으로 하여금 상당히 불쾌한 모양을 선사하게 될 수 있어 치료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이와 관련하여 진크피현탁액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진크피현탁액

 

 

이 샴푸는 일반의약품이기에 인터넷 구매가 불가하며 의사의 처방은 없어도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는 나노팜제조 판매의 지루성두피염 샴푸 입니다.  성분을 보면 니조랄 고 다르게 피리티온아연액을 사용하는데 작용기전은 아연을 두피에 축척시켜 진균의 성장 억제를 통해 피부염 원인을 치료하게 됩니다.

 

아연이란 성분이 세포내 증가할 경우 세균은 미토콘드리아 기능 저해뿐 아니라 지질분해효소 발현 감소로 인해 두피의 환경 개선과 보습, 항염증 작용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지루성 두피염 증상 개선과 더불어 비듬도 없애주는 살균제 역하을 한다고 이해하면 되는제 정리해 보면 아연을 곰팡이에 공급함으로써 그 성장을 저해하는 원리입니다.

 

사용방법

 

 

진크피 현탁액은 일반 샴푸와 동일하게 머리를 감아 줍니다. 사용 전 충분히 흔들어서 약이 섞일 수 있도록 해 주고 사용을 합니다. 다만 거품이 난 상태에서 약 3~4분 정도 기다려주어야 약이 흡수되면서 효과를 보입니다.

 

또한 매일 사용을 하지 마시고 첫 이 주간은 일주일에 2번 정도 사용을 하고 그 이후의 사용은 의사 또는 약사와 상담을 통하여 사용권장합니다. 보통 2주간 치료를 하면 되겠습니다.

 

다만 이 약의 사용은 자칫 근육쇠약증, 말초신경염, 착감각등의 이상반응이 생길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됩니다. 지속될 경우 사용 중지 해야 합니다. 그리고 눈에 들어가면 상당한 자극감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주의사항

 

 

진크피는 너무 증상이 광범위 한 곳에 사용을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정기적인 치료를 하였음에도 아무런 증상의  개선이 보지 않으면 사용을 중지하고 다른 비듬샴푸를 찾아봐야 합니다. 특히 환자에 따라서 자극감이 심한 경우 사용을 중지하고 다른 약의 사용을 권장합니다.

 

만약 이 제품을 사용하에도 지루성 두피염 증상 개선이 보이지 않는다면 케토코나졸 성분의 니조랄이나  시클로피록스성분의 노비프록스액등으로 변경해 주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이 글이 필요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길 바라며, 평소 머리는 하루에 1번는 감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2회 감는 것은 오히려 건조감이 유발될 것입니다. 그리고 이 샴푸를 사용하는 동안에는 산성분의 비누보다는 알칼리성을 사용해야 칸디다증 피부에 도움 된다는 것을 알고 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연관글 보기

니조랄 비듬샴푸를 이렇게 사용할 것

클록스액 니조랄보다 안전하다

아치온현탁액 약국샴푸로 실비청구 가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