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ni스틸 철강재 임가공 기업

정보 공화국 2021. 6. 5. 00:55

ni스틸

이 기업은 1차금속의 강건재의 철강성형제품의 제조와 판매를 하고 있으며 현재 시가총액은 1500억 정도의 코스피 700위정도에 머무르고 있으며 상장된 주식은 2800만주 이상입니다.

ni스틸에서 생산하는 sheet pile은 포스코에서 생산하는 HOT COIL 소재로 우수한 재질을 사용하여 단면성능이 뛰어나고 강도가 높아 일반 토층의 시공이 용이한 편 입니다.

 

 

내구성이 높다보니 안벽, 해변데크등의 해양구조물 공사에서도 많이 사용되는데 소요 강재량을 최소화 할 수 있기에 예산절감에 큰 기여를 한다는 것이 장점이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지난 52주 최고 주가는 6650원 이며, 최저가는 1860원인데요, ni스틸에서 생산하는 또다른 주력품으로 조립식H-BEAM이 있습니다. 건설 현장 어디를 가더라고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생산한 철강제품들이 수요가 괜찮은지 재무상태가 좋습니다. 매출액은 지난해 많이 상승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의 많은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시가총액 대비 부채비율이 좀 많은 편이네요! 그래도 일정 부분 현금 배당을 해 오고 있습니다. 현재 주가에 비하면 배당률도 나쁘지 않은편으로 전반적인 재무상태가 좋은 회사 입니다.

영업이익률이 매출액 대비 9.6%가 넘는다는 사실입니다. 진짜 알짜회사란 얘기죠! 꾸준하게 이익을 내는 것은 물론이고 영업익익률까지 좋다면 투자해야 하는게 맞다고 배웠습니다. 

 

철강 중견기업으로 대장주로 불리며 실적이 개선되면서 주가에도 긍적적인 영향을 미친것은 사실입니다. 장중 고점을 높이며 가는 화끈함을 보였주었으니까요

철강주가 끝물임에도 올해 상반기 매출액이 벌써 487억원, 영업이익 60억원 이상, 당기순이익 43억 이상으로 엄청난 실적을 낸 것을 보니 주가에 힘이 남아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일봉차트상 계속 우상향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난 4월 올해 1분기 실적발표를 했을때는 별다른 반응이 없더니 다음날 신고가를 경신했었죠! 그러다 4월 29일 단기 과열 종목 지정을 받아 이제 하락을 하나? 했는데..다시 신고가 갱신!

 

 

이 정도면 하락세를 가는 것도 이상해 보이지 않으나 힘이 있었는지 5월 6일에는 거래량 폭주를 하고 11일 신고가를 경신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기관에서는 대부분 털고 나갔는데 외인들이 주워담는걸 보니 한방이 남았나요? 

 

s-oil 우 요점만 추려 본다면

S-oil 우 시총은 2200억원대로 코스피 575위 입니다. 상장된 주식은 4백만주 정도로 액면가는 2500원 입니다. 이중에 외국인이 50만주 정도 보유하고 있어 소진율은 12% 이상입니다. 지난 52주 최고가는

mindor.tistory.com

 

 

에이치엘비 주가 환호성 나오세요?

에이치엘비 주가 다양한 신약개발 및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의약품 전문회사입니다. 이 회사는 특이하게도 의약품 뿐 아니라 선박구명정, 특수선박, GRP파이프 및 조선기자재를 생산

mindor.tistory.com

 

 

삼강엠앤티주가 향후 관심이 가네요

삼강엠앤티주가 삼강엠앤티는 삼강특수공업으로 1999년도 설립되어 2006년 8월 1일 코스닥 상장을 하였습니다. 함정분야의 방산업체로 2017년 지정되었으며 5대 사업중심인 조선사업, 플랜트사업,

mindo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