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태극제약에서 생산 중인 일반의약품은 태극케토코나졸크림은 의사의 처방 없이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한 기생성 피부질환용제입니다. 이 약은 발무좀 및 사타구니 습진 증상에 도움을 주는 약이기는 하나 사용방법을 정확하게 알고 사용해야 부작용을 줄일고 최대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성분과 작용기전

 

 

케토코나졸이란 항진균제를 사용하여 진균의 세포벽 합성 억제를 통하여 세포막의 투과성을 변화로 진균이 번식하지 못하도록 해 주는 성분입니다. 진균이 제대로 치유되지 않고 계속 퍼지는 이유는 진균에 있는 이런 세포벽 구조를 가지고 있기에 하루 이틀 사용을 한다고 하여 치유되는 질병이 아닙니다.

 

그 효능은 발의 부좀, 피부 칸디다증, 어루러기, 지루피부염, 비듬 등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즉 진균에 의한 피부질환에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케토코나졸은 보통 비듬이나 지루성 두피염 피부질환 치료제로 사용되는 니조살샴푸의 대표성분입니다. 큰 부작용은 없으나 너무 많이 과량 사용 시 내성이 생길 수 있습니다. 니조랄 비듬샴푸를 이렇게 사용할 것

 

사용방법

 

 

하루 1회 사용으로 충분합니다. 다만 증상이 심하다고 볼 경우 하루 2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태극케토코나졸크림을 사용하고 증상이 개선되었다고 하여 바로 사용을 중지하지 말고 며칠간 더 발라서 진균을 완벽히 없애주어야 합니다.

 

보통 씻고나서 습하지 않게 한 상태에서 이 약의 투약하며, 손으로 바르지 말고 되도록 면봉을 통해 사용을 권장합니다. 감염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주의사항

이 약을 사용하고 가려움이나 피부발진 증상이 일시적이지 않고 지속될 경우 사용을 중지하고 전문가와 상담을 통하여 다른 치료제 사용을 고려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이 약에 함유된 프로필렌글리콜 성분은 알레르기 반응 환자에게 반응을 할 수 있어 알고 사용을 해야 합니다.

 

 

부작용

이 약 성분은 사용 시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이 약을 손으로 바르고 본인도 모르게 눈을 비비고 나서 눈 자극이나 결막염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약을 바른 곳의 피부의 홍반, 가려움, 해당부위 건조감, 자극감, 불쾌감, 염증성 피부질환, 감각이상, 통증, 모낭염, 고름이나 물집등이 동반될 수 있음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이 약은 임산부나 임신 가능성이 있는여성이 사용하기 적합하지 않으나 다른 치료 방법이 없고 이 약을 사용하는 것이 그 어떤 사유보다 이득이라고 생각되는 경우 사용을 권장합니다.

 

다른 글 보기

아치온현탁액 약국샴푸로 실비청구 가능

클록스액 니조랄보다 안전 하다

나졸액 지루성두피 치료, 간지러움 해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