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h에너지화학

1958년 합성수지와 플라스틱 물질을 제조후 가공, 판매하는 사업을 시작한 회사로, 상장은 1985년도 12월 하였습니다.

상당한 역사를 가진 기업으로 현재 사업부문은 자원개발, 금융투자, 합성수지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야심 차게 추가한 나노 산화아연 사업은 사업성 결여로 인하여 철수 예정에 있어 안타까운 부분이 있는 기업입니다.

 

 

 

 

 

 

 

sh에너지화학의 시총은 1300억원대로 코스피 742 위대입니다. 현재까지 상장된 주식은 1억 1천만 주 이상으로 이중에 외국인 약 3500만 주 이상을 보유하고 있어 30% 이상의 소진 비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외인이 많이 가지고 있네요!

지난 52주최고가는 1445원, 최저가는 721원인데 차트 흐름은 현재 안정적으로 가격조정을 하고 있는 중 같아 보입니다.

2018년 23원의 배당을 끝으로 현재까지 배당 실적은 없습니다. 아무래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적자상태다 보니 배당을 할 여력이 되지 않겠죠! 보편적으로 현재 상황이 좋아 보이지 않네요. 부채비율도 많이 늘어났습니다.

 

매출액도 2018년대비 '19년, '20년 계속 줄어들고 있습니다. '19년부터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적자로 넘어가면서 재무구조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듯합니다. 시총도 작은데 이렇게 계속 적자 상태를 보이면 투자자들은 불안하죠

 

 

 

그러나 EPS수지 시장에서 국내에서 따라올 수 있는 업체가 없을 정도로 최고의 기업이라 볼 수 있습니다. 이미 자체 기술력은 그 품질이 최고다 보니 유럽과 동남아, 미주, 러시아 등으로 수출량이 상당히 많은 상태이나 지난해 코로나로 인하여 어려운 시기를 겪기도 하였죠! 지난해 어려웠던 건 대부분의 기업도 마찬가지 뭐 어쩔 수 없습니다.

EPS 수지 일반용을 예를 들어 설명하자면 마트나 산지에서 딸기를 스티로폼에다 판매하는데요~ 그 스티로품이 바로 EPS 수지라고 보면 됩니다.

사용 분야가 아주 많죠! 가전제품 보호용 스티로폼, 건물단열 스티로폼, 난연성 건축자재 등 사용범위가 많은 친환경 제품을 생산하며, 퀄리티가 높기에 수출까지 가게 된 것입니다.

일봉 차트를 보면 지난해 코로나 여파로 최저가인 500원을 찍고 상승하여 빨랫줄을 유지하다가 서서히 올라가는 상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마 더 상승 가능성을 예견하는 전문가가 많은 이유는 바로 미국 내 천연가스 개발사업 참여를 위한 현지법인 설립을 추진하였습니다.

 

 

그래서 천연가스 관련주로 분류되어 주가 반영을 하고 있습니다. 광권을 리스하는 방법으로 천연가스 사업에 동참하게 된 것입니다. 아직까지는 매출액이 크지 않으나 계속 좋은 결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거기다 Anybes라는 원료로 화장품인 파운데이션 등의 제품을 생산하기도 합니다. 2010년도 취득한 알에이 케이 자산운용 지분을 취득 후 부동산 투자 및 경영 컨설팅 등의 사업 목적 변경이 있었으나 실적은 저조한 듯 보입니다.

차트 자체만 보면 스윙으로 가져가도 좋을 듯 하나 재무상태가 걸리는 게 흠이네요 아무래도 투자비용이 많이 들어갔나 봅니다. 투자를 하여 적절히 회수를 잘하면 좋은데 그게 어렵기에 재무상태의 개선이 쉽지 않은 것 이죠! 원유 관련주다 보니 아직은 차트가 엄청난 상승을 한 것은 아니지만 올해 실적 개선으로 재무구조가 탄탄해진다면 동전주에서 지폐 주로 바뀐 것처럼 좋은 결과를 보일 수도 있으니 잘 지켜봐야 할 것입니다. 모두 성투하세요!

 

한화솔루션 주가 불경기가 없는 기업

한화솔루션 주가 개요 1974년 상장한 한화솔루션은 한화 도시개발과 한화갤러리아를 흡수 합병하여 자회사로 편입하였습니다. 사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방안의 추진이었으며, 현재 PVC, LLDPE, 가

mindor.tistory.com

 

 

케이씨티 디지털화폐관련주에 관심을 갖자!

케이씨티 개요 케이씨티는 가상화폐 관련주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2002년도 한국컴퓨터지주에서 물적분할을 하여 4년 뒤 상장을 하였습니다. 현재는 금융과 특수단말을 제조하

mindor.tistory.com

 

 

한농화성(한농화성 주가) 전고체 배터리와 무슨 상관인가

한농화성 개요 정밀화학 제품업체로 1976년 설립하여 2003년도 상장되었습니다. 특수산업용 유화제 등을 생산하는데, 계면활성제와 글리콜에테르 등을 만들어 내는데 특히 계면활성제의 경우 알

mindo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