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후시딘과 함께 정말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마데카솔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름을 잘 확인해야 합니다. 마데카솔은 센텔라정량 추출 물만 들어간 천연 성분의 상처치유 개선제입니다. 그런데 마데카솔케어연고는 항생제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사용시 주의를 해야 합니다. 분명 집에 1개 정도는 가지고 있을 법한 의약품이지만 정확하게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준비한 포스팅입니다.▶ 마데카솔케어연고 무작정 사용금지

 

성분과 효능

 

 

동국제약에서 출시한 의약회품으로 의사 처방없이 약국 및 인터넷 구매 가능합니다. 성분은 센텔라아시아티카정량추출물을 통하여 상처 및 피부궤양의 보조적 부분 치료가 가능합니다.

 

이와는 다르게 마데카솔케어 연고는 네오마이신황산염이란 항생제를 함유하여 2차 감염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항생제이며 센텔라아시아티카는 천연 성분으로 콜라겐합성량 증가를 통해 피부의 재실과 촉진 및 상처 치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

 

 

일반 마데카솔은 하룽 1~2회 사용을 합니다. 그러나 마데카솔케어연고의경우는 항생제 연고의 특성상 눈 및 눈 주위 상체에 사용을 하지 않아야 합니다. 그리고 장기 사용을 피해야 할 의약품인데 신장애나 난청환자가 더욱 조심해야 할 것입니다. ▶복합마데카솔연고 사용방법 주의!

 

케어연고는 증상이 개선되는 즉시 사용을 중지해야 하며 예방을 위한 사용을 절대 피해야 할 것입니다. 특히 면도를 하기 위한 면도크림 대용으로의 사용을 하지 말 것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주의사항

 

 

케어의 경우 항생제라고 하여 무조건 사용하지 말라는 것이 아닙니다. 임산부나 수유부도 사용이 가능하나 그 전에 의사나 약사와 상담을 한 이후 사용을 권장합니다. 대부분 임산부나 수유부의 경우는 항생제나 스테로드 성분 의약품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비판텐 또는 일반 마데카솔(케어가 아님!)을 사용하게 됩니다.

 

항생제가 들어간 케어는 약 일주일 정도 사용하였음에도 상처의 치유가 되지 않을 경우 사용을 중지하고 휴약기를 갖는 것이 좋으며 이 기간에는 집에 있는 비판텐의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부작용

마데카솔은 큰 부작용이 없이 사용가능합니다. 다만 케어는 장기 사용시 세균의 내성 발현으로 균교대 현상을 통해 비감수성균에 의한 감염증 가능성이 있습니다. 환자마다 부작용이 생길 가능성이 다르지만 가려움, 충혈, 두드러기, 구진, 물집 등의 증상이 일시적이지 않고 지속될 경우 사용을 중지해야 함을 알려드립니다.

 

다른 약 알아보기

바스포연고 상처 항생제 연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