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2020. 10)에 상장된 피플바이오주가 관련된 내용에 대하여 공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기업은 혈액 기반 신경퇴행성 질환 전문의 바이오기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상장 이후 연속 급등세를 보이며 강세를 이어나가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개발된 제품을 보면 혈액(피)을 기반으로 신경퇴행성 질환 진단이 가능한 제품을 개발한 것은 물론이고,

MDS라는 기술(멀티머 검출 시스템)은 단백질 변형과 응징으로 발병하는 뇌질환 관련 제품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 어떠한 회사인지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알아보도록 하죠!

 

 

이 기업은 변형단백질질환인 퇴행성 뇌질환의 혈액진단 제품을 개발 및 제조하는 회사입니다.

특히 알츠하이머병을 조기 진단가능한 혈액제품이 주력입니다.

 

 

피플바이오주가

(주)피플바이오 - 대표(강성민)

회사 설립일 2002년 9월 9일

회사 상장일 2020년 10월 19일

매출액 8억 9천정도

 

2020년 12월 11일 현재 시세입니다.

상승세를 달리고 있네요

전일 대비 3.26% 상승하여 1800원 올라 5만 7천 원 거래가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알츠하이머 진단에 들어가는 비용은 엄청납니다.

알츠하이머 환자의 비중도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알츠하이머는 이미 증세가 한참 진행되어 뇌세포가 상당 부분 파괴된 이후 증세가 나오는데 검사 가격이 문제입니다.

보통 저렴한 경우 100만 원 초반에서, 비싼경우는 100만원 후반까지도 가게 됩니다.

 

 

 

 

그런데!! 알츠하이머 초기 진단 비용이 100만 원이 초반이 아닌 10만 원 초반이라면 어떨까요?

피플바이오가 주목받는 이유는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알츠하이머의 초기 진단 비용이 저렴하게 가능한 것입니다.

 

알츠하이머는 우리가 알고 있는 치매 증상입니다.

특히 대표적으로 발병하는 퇴행성 뇌질환으로 서서시 진행하지만 결국 죽음에 이르게 만드는 질환입니다.

 

먼저 침해의 치료제가 없기에 치매의 조기 진단을 통하여 이 질환의 진행을 늦추는 것이 최선책이긴 합니다.

알츠하이머는 인지기능이 한번 떨어진 경우 다시 되돌릴 방법이 없기 때문입니다.

 

알츠하이머의 조기 진단

올리고머화 베타 - 아밀로이드

알츠하이머의 원인 다양하나 그중의 핵심은 베타-아밀로이드의 축척입니다.

올리고머는 인간의 몸에 존재하는 베타-아밀로이드 단백질 중 일부가 응집되는 것을 나타냅니다.

 

 

 

 

결국 올리고머화 베타-아밀로이드는 최종적으로 엉킨 단백질 덩어리를 형성하게 됩니다.

이런 과정이 반복되면서 결국 뇌의 손상은 물론 치매 증상인 알츠하이머가 발생하게 됩니다.

 

 

피플바이오주가가 주목받는 이유는 혈액 검사를 통하여 베타-아밀로이드의 올리고머화 정도를 초기에 확인이

가능한 유일한 검사 방법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이 검사 방법은 마치 당뇨병에서 혈당을 검사하는 것과 비슷하다고 보면 됩니다.

 

또한 다른 검사방법과는 다르게 알츠하이머 질환의 원인 불질은 올리고머화 베타 - 아밀로이드만을 선택하여

검출이 가능하며, 가격이 시중의 검사 방법보다 아주 저렴하다는 것이 핵심입니다.

 

이뿐 아니라 대장암, 당뇨병, 파킨슨병 등도 변형 단백질 질환입니다.

이런 질환에도 조기 진단이 가능하게 끔 현재 개발 진행 중에 곧 결과를 보일 예정입니다.

 

피플바이오주가는 멀티머 검출 시스템(MDS) 기술을 확립하여 단백질 변형과 응집으로 발생하는 질환인

알츠하이머, 파킨슨, 당뇨, 암 등의 조기 진단을 저렴한 가격에 온 국민을 넘어 세계에서 주목받는 결과를

보여 주지 않을까 하는 예상을 해 본다면 이 회사의 주가는 안정적일 듯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글 보기]

 

보건증재발급 보건증발급병원 대구는 어디에?

보건증 발급비용이 각 병원마다 다르다 보니 업주나 종원원들이 불만이 많아 지고 있다고 합니다. 많게는 10배이상도 차이가 나이게 당연 할 수 밖에 없는 이유인데요~ 기존에 보건증발급업무를

gaomansasung.tistory.com

 

 

울산보건증발급병원 확인필수

안녕하세요~ 오늘은 울산보건증 발급 병원에 대하여 포스팅 해 볼께요~ 보건증은 원래 보건소에서 발급을 했더랬죠~ 그럿도 수수료 3천원을 받고 말입니다. 그런데 지금은 임시적으로 거의  하

gaomansasu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