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금융

화신주가 자동차 부품 제조 기업

정보 공화국 2021. 6. 13. 00:20

화신주가

1975년 이 기업은 자동차 부품을 제조하는 회사로 설립하여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그룹의 자동차 관련 계열사를 주 고객으로 자동차용 Chassis(새시)와 몸통의 주요 부품을 모듈품 또는 개별 폼 형태로 생산 중에 있습니다.

현재 시가총액은 3천억 원대로 코스피 490위 정도에 머물러 있으며 상장된 주식은 3400만 주 이상입니다. 액면가는 500원이며 외인의 보유 수량은 현재 75만 주 가까이 되어 소진 비율 2%대입니다.

 

 

지난 52주 최고가는 8710원이며, 최저가는 1900원입니다. 생산하는 제품은 차량 하부를 보면 엔진의 지지, 타이어와 양 축을 지지, 충격흡수 등의 목적을 가진 ARM, LOWER, LOWER ARM, PEDAL, UPPER ARM 등의 제품입니다.

전기차로 글로벌화되어 내연기관 차량에 없는 부품이 늘어난다고 해도 차량 하부에는 로어 암, 어퍼 암 등의 부품은 없어지는 부품이 아니며 계속 필요한 부품입니다.

매출액은 올해 상반기만 해도 지난해 매출액을 뛰어넘었습니다.  거기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엄청난 현금의 유입을 통하여 흑자전환을 이루어 냈습니다.

상반기 배당금은 50원으로 결정하였으며 ROE가 15%가 넘어 선 상황으로 주가의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어 보입니다. 거기다 전기차 부품과 친환경, 경량 알루미늄 등을 통하여 소재의 경량화를 목적에 두고 환경친화적인 완성차 양산을 위해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전기차에 들어가는 배터리백 케이스 생산도 추진 중에 있으며 모터 컨트롤 유닛(MCU)을 개발하여 과전류와 과전압의 에러 발생에 대응하고 모터를 제어하는 장치로(MCU) 주행 관련 정보 모니터링을 통하여 에러 발생 시 대응을 합니다.

일봉 차트를 보면 지난해 저점 이후 우상향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올 상반기 중국의 베이징 화신 매출액은 작년 대비 무려 45% 증가를 하였죠! 특히 현대차 그룹의 판매 회복으로 적자를 개선하게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창저우 화신의 경우 지분 매각 이후 적자 폭이 많이 감소된 상황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또한 친환경 차인 전기차와 수소차 등의 부품 개발을 이루어 내 아이오닉 5, EV6의 부품 공급, 폭스바겐의 부품 공급을 하고 있습니다.

 

 

친환경차에 많은 양의 부품 공급은 아니나 점점 더 수주량의 증가와 MEB플랫폼 공급이 화신 주가의 상당히 긍정적이라고 판된되고 있습니다.

아이오닉 5의 중국 진출만 하더라도 호재인데, 전기차를 늘리려는 전 세계적인 움직임의 흐름을 본다면 화신의 전기차 부품 선점은 주가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게 될 것입니다.

 

화신정공 미래를 본다면 이 주가에 주목

화신정공 개요 화신정공은 자동차용 샤시부품이나 정밀가공부품, 보수용부품을 개별품 형태와 모듈품 형태로 생산하여 완성체 업체에 납품을 하고 있으며 다양한 계열사에 그 부품협력업체에

mindor.tistory.com

 

 

미래아이앤지 빅텍과 비슷한 방산주의 미래는?

미래아이앤지 개요 1971년 설립된 기업으로 방산사업, 솔루션사업, B&E 콘텐츠사업을 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상장은 1999년도 진입하였죠! 무려 40년 이상을 군부대 무선통신 및 사격지휘

mindor.tistory.com

 

 

kmw 주가 글로벌이 뭔지 정확하게 보여주네

Kmw 주가 1. 개요 kmw는 '91년도 설립된 무선통신장비 전문제조 기업입니다. 무선통신 기지국에 들어가는 각종장비와 부품뿐 아니라 스포츠 조명, 실외조명, 실내조명 등의 LED화를 통하여 매출을

mindo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