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코프로비엠주가

축전지 제조업의 중견기업으로 2016년 설립되었으며 2019년 3월에 상장하였습니다.

2019년 12월 IFRS 개별 기준 매출액은 6,160억 8,505원입니다.

 

새해의 시가총액은 3조 5700억 원으로 코스닥 7위의 기업으로 액면가는 500원이었습니다.

지난달 말 올해 현금배당 결산액이 주당 450원으로 총 94억 2900만 원 정도를 공시하였습니다.

 

 

 

특히 EV향 양극재 매출의 호재로 실적 전망을 예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으며, 

전기차 및 ESS, Non -IT 등의 수요가 모두 회복된 에코프로비엠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코프로비엠주가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이 회사는 청주 청원구 소재의 본사와 공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은 리튬 이차전지 소재인 양극 활물질과 전구체입니다

에코프로의 유명한 자회사로 대표적 양극재 업체입니다.

 

중요한 사실은 2017년 월드클래스 300 기업(산자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수여함)에 선정된 기업입니다.

다음 해인 2018년에는 3억 불의 수출탑 수상경력 가지 가지고 있는 기술력 있는 회사로 2차 전지 대장주입니다.

 

 

세계 2위의 시장점유를 가지고 있는 하이니켈, 코발트, 알루미늄의 하이니켈 NCA와 니켈, 코발트, 망간의 NCM을

동시에 양산이 가능한 유일한 국내 기업 다운 주가를 보이고 있네요

 

물론 경쟁사인 BASF Toda와 Sumitomo 가 있으며 총 3개의 기업에서 글로벌 NCA 양극재 시장을 주무르고 있죠

참고로 하이니켈 양극소재는 니켈 함량이 코발트에 비하여 높여 원가의 절감과 용량을 확대시킨 소재로,

 

고출력 이차전지에 사용되고 있으며 전기차 판매량을 보면 알 수 있는 내용으로 적용분야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모기업인 에코프로주식회사가 최대 주주로 총 53%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매출을 보면 매년 상승하는 걸 볼 있네요

또한 영업이익도 2018년 대비 2019년에는 다소 부진하였으나 적자는 아니며, 2020년에는 작년 기준으로 1.5배

이상의 영업이익을 보였습니다.

 

 

 

 

매출액이나 영업이익, 당기순이익까지 전년도에 비하여 어느 하나 빠짐없이 모두 다 올랐습니다.

그러니 그 맥을 떠나서 주당 배당이 가능한 것 아니겠어요

아마도 내년 3, 4월이면 현물 배당이 가능해 보입니다.

 

 

그리고 PER 92배, PBR 8배를 기록하고 있는 걸 알 수 있습니다.

현재 목표 주가는 대부분 19만 원을 제시하고 있으며, 거의 근접하고 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에코프로비엠의 양극재 생산능력이 2020년에는 4만 톤이었으나, 올해는 6만 톤을 바라보고 있으며,

내년인 2022년에는 9만 톤 정도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 많은 생산량은 전기차 배터리 소재로 대부분 유럽이 주무대였으나 미국까지 그 시장을 기회로 노리고 있습니다.

물론 2차 전지 관련된 씨아이에스의 경우도 상당히 많이 올랐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전기차의 수요는 점점 늘어나면서 NCA 양극재 수요는 지속될 것입니다.

전 세계의 전기차 판매량이 전년 동기에 비하여 125% 증가한 33만 대를 기록하였다고는 하나 이제 시작입니다.

 

 

올해부터는 중대형 배터리에 하이니켈 양극재 적용이 시작된다는 것에 주목해야 합니다.

삼성 SDI가 주력 고객사인데 올 하반기는 지금보다 한 단계 발전된 Gen5배터리를 출시하는 것은 물론 에너지 밀도

향상을 위해 하이니켈 NCA 양극재를 적용하여 실리콘 음극 활물질을 점점 더 확대 적용할 예정이라는 사실이

중장기적 수혜를 예상해 볼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수혜와 수요에 맞추어 에코프로비엠은 공장 증설을 계획하여 공급량을 늘려 대비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올해는 연 매출 1조원에 진입하지 않을까 하는 조심스런 예감을 해 봅니다.

 

 

한미약품주가 얼마나 얘기 해야 하나?

한미약품은 1973년도 설립된 회사로 K-IFRS 연결기준의 매출액 1조 1,000억 원이 넘는 기업입니다. 액면가 2,500원을 시작으로 현재 시가총액은 4조 3,405억원으로 코스피 69위입니다. 팔탄공장의 경우

mindor.tistory.com

 

 

대한항공주가, 셀트리온주가 처럼 봐도 될까?

2020년 시작부터 코로나 19로 인하여 악재가 시작되더니 결국 해외여행 가는 건 꿈에도 못 꾸게 되었습니다. 당연히 항공사의 주가는 정말 힘든 시기를 맞이하게 됩니다. 대한항공은 국영 항공사

mindor.tistory.com

 

 

박셀바이오 주가 어느 정도 까지 보시나요

박셀바이오는 항암염역치료제의 연구와 개발을 하는 회사입니다. 주 플렛폼은 Vax-Nk 항암면역치료 플랫폼, Vax-Dc 항암면역치료, Vax-car 등이 있습니다. 이 뿐 아니라 동물용 항암면역치료제인 박

mindor.tistory.com

 

 

신풍제약 주가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이번주에 가장 많은 매수세를 셀트리온과 또 다른 기업은 바로 신풍제약입니다. 당연한 결과이지만 코로나 19 치료제에 대하여 열광하는 분위기 입니다. 사실 올해 진잔에 선보인 피라맥스는 말

mindor.tistory.com

 

 

 

 

 

 

 

 

 

 

 

 

 

 

댓글